미스테리 랜치 블랙잭 - 미스테리 랜치 립럭
NO.1: 미스테리 랜치
NO.2: 미스테리 랜치 3 Day
NO.3: 미스테리 랜치 SATL
NO.4: 미스테리 랜치 립럭
NO.5: 미스테리 랜치 블랙잭 80
NO.6: 미스테리 랜치 블리츠
NO.7: 미스테리 랜치 스파르탄
NO.8: 미스테리 랜치 유니콘
NO.9: 미스테리 랜치 카탈리스트
NO.10: 미스테리 랜치 쿨리
NO.11: 미스테리 랜치 테라플레인
NO.12: 미스테리 랜치 패치
NO.13: 미스테리 렌치 나이스 6500
NO.14: 미스테리 렌치 테라플레인
NO.15: 미스테리랜치 디시
NO.16: 미스테리랜치 브리저
NO.17: 미스테리랜치 브릿저
NO.18: 미스테리랜치 블랙잭
NO.19: 미스테리랜치 스크리
NO.20: 미스테리랜치 직구
장현국 대표가 설립한 오픈게임 재단,'크로쓰' 백서 공개
15일 '크로쓰' 퍼블릭 세일…장현국 "나도 0.1달러에 구매"
블록체인 게임 출시…'크로쓰' 생태계 파트너십 확대 장현국 넥써쓰 대표의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 계정 프로필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넥써쓰(옛 액션스퀘어)가 자체 구축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CROSS)' 생태계 가동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특히 장현국 넥써쓰 대표가 설립한 오픈게임 재단(OGF)은 '크로쓰' 프로젝트의 공식 백서를 공개하고,오는 15일 크로쓰 토큰($CROSS)의 퍼블릭 세일을 시작할 예정이다.
'크로쓰' 블록체인 생태계 가동…공식 백서 공개
넥써쓰는 올해 1월 1일부터 블록체인 플랫폼 '크로쓰' 프로젝트를 가동했으며,지난 4월 첫 번째 크로쓰 체인인 '어드벤처(Adventure)'와 올인원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크로쓰엑스(CROSSx)'를 선보였다.
'크로쓰엑스'는 지갑,게임 토큰 교환,NFT(대체불가토큰) 거래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한 애플리케이션이다.
'크로쓰' 프로젝트의 백서(White Paper v1.0)는 오픈게임 재단을 통해 지난 8일 공개됐다.백서의 핵심 비전은 게임 자산의 진정한 소유권 부여와 플레이어-개발자 간 가치 공유 등이다.
'크로쓰'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각 게임이 자체 토큰을 발행하고,NFT를 통해 자산을 자유롭게 이전하고 거래할 수 있는 게임 중심 생태계를 지향한다.
기술적 기반으로는 게임 개발사를 위한 SDK(소프트웨어 개발도구),스마트 계약 템플릿,EVM(이더리움 가상머신) 기반 독립 체인,BNB(바이낸스코인) 체인 연동 브리지,체크포인트 시스템 등 기술적 기반도 백서에 명시됐다.
'크로쓰' 프로젝트의 장기적 방향성과 기술적 거버넌스를 위해 오픈게임 재단이 지난 2월 스위스 추크에 설립됐다.장현국 넥써쓰 대표가 파운더(창립자)로서 자문 역할을 맡고 있다.재단은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정책을,넥써쓰는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담당한다.
앞서 장 대표는 뉴시스와의 인터뷰에서 "오픈게임 재단은 유럽연합의 가상자산 시장 규제 'MiCA(미카)'를 준수하며,게임의 경계를 허물겠다는 것이 재단의 핵심 가치"라고 강조한 바 있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가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게시한 글.*재판매 및 DB 금지 '크로쓰' 토큰은 BNB 체인에 발행됐다.현재 스테이블코인 'USD1'과 DEX(탈중앙화 거래소)를 통해 교환 가능하며,주요 글로벌 거래소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크로쓰' 토큰의 퍼블릭 세일은 이달 15일 오후 7시(한국시간 기준)부터 시작된다.퍼블릭 세일에는 총 발행량 10억 개 중 9.6%인 9600만 개가 할당됐으며,가격은 개당 0.10달러다.
퍼블릭 세일 참여는 KYC(고객신원확인)를 완료한 사용자만 가능하며,결제 수단은 USDT,USDC,USD1이다.토큰은 세일 종료 후 TGE(토큰 생성 이벤트) 시점에 일괄 지급된다.
장 대표는 자신의 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토크노믹스의 공정성을 강조했다.
그는 "내 돈으로 크로쓰 토큰을 개당 0.10달러에 샀다.OGF의 설립자인 나도 무료로 토큰을 받지 못했다"며 "이제 모든 사람이 설립자 및 개인 투자자와 정확히 동일한 가격인 0.10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크로쓰 토큰) 할인이나 백도어가 없다.우리의 비전을 믿고 생태계 구축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공정한 기회"라고 말했다.
특히 '크로쓰' 프로토콜의 토크노믹스는 커뮤니티 참여,개발자 지원,기술 업그레이드 등 프로젝트의 지속적인 성장 및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며,이미 발행한 10억 개 외에 추가 발행은 없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모든 게임이 결국에는 대체 가능하거나 대체 불가능한 게임 내 경제를 토큰화할 것이라는 인사이트를 바탕으로,크로쓰는 게임이 토큰을 원활하게 발행하고 플레이어가 직관적으로 토큰을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구축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넥써쓰가 개발 중인 '던전스토커즈' (사진=넥써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블록체인 게임 출시…'크로쓰' 파트너십 확대
'크로쓰' 플랫폼에는 넥써쓰의 첫 번째 게임 타이틀인 '라그나로크: 몬스터월드'가 이미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다.또한 '드래곤 플라이트','라펠즈M','모두의 빙고' 등 다양한 장르의 계약된 게임들이 순차적으로 온보딩될 예정이다.
온보딩 라인업에는 한국,중국,일본 등 게임사가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TCG(트레이딩 카드게임),오픈월드 RPG(역할수행게임),방치형 게임 등 블록체인 기술 결합이 기대되는 게임들이다.
또 넥써쓰는 최근 하이브IM과의 '던전 스토커즈' 퍼블리싱 계약을 상호 합의 하에 해지하고 10억원을 반환했다.이에 따라 '던전 스토커즈'는 넥써쓰 자체 개발 및 서비스로 전환됐다.글로벌 시장에 '크로쓰' 토크노믹스가 적용된 블록체인 게임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넥써쓰 측은 "하이브IM과의 상호 합의에 따라 '던전 스토커즈' 퍼블리싱 계약을 해지하고,예정된 일정에 따라 개발 및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블록체인 버전,글로벌 서비스 등 다양한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넥써쓰는 인공지능(AI) 기반 신규 리듬게임 'SHOUT!'를 개발 중인 ENTIENT(엔티엔트)에 전략적 투자를 통해 신규 장르 확보 및 글로벌 게임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또한 컴투스플랫폼,아름게임즈,페타매트릭스,나노인터랙티브,네이콘,트랄라 등과 블록체인 게임 사업 관련 MOU를 체결하며 생태계 확장 협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편,넥써쓰는 지난 1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약 66억원,영업이익 약 2억5200만원,당기순이익 약 7억9300만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96.2% 증가,직전 분기 대비 매출 578.3% 증가한 수치다.
장 대표는 "속도와 집중 전략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조직 구성과 지난 분기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며 "이러한 재무적 안정성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성장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