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de haan - 휴스턴 애스트로스

NoiseAware Blog

에볼루션 바카라 채팅

de haan - 휴스턴 애스트로스

de haan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비만치료제를 복용하면 음식물을 먹지 않아도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 원리를 국내 연구진이 밝혀냈다.연구진은 “새로운 비만약 개발의 시작점”이라고 평가했다.
 
28일 서울대학교에 따르면 이 대학 뇌인지과학과 최형진 교수 연구진은 이날 과학 저널‘사이언스’에‘인간과 쥐의 시상하부 신경핵을 통해 음식을 먹기 전 포만감을 높이는 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GLP-1)’이란 제목의 논문을 게재했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GLP-1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호르몬이다.비만치료제에 주로 쓰이지만 뇌의 어느 부위에 작용하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었다.최 교수 연구진은 쥐 실험을 통해 이를 규명했다.
 
실험 결과 GLP-1 수용체는‘등쪽 안쪽 시상하부 신경핵(DMH)’에 분포했다. 수용체를 인위적으로 활성화하면 쥐는 먹이활동을 즉각 멈췄고 억제하면 식사 시간이 늘어났다.
 
수용체는 삭센다와 위고비 등 비만치료제를 투여했을 때 더 활발하게 반응했으며 식사하기 전 음식을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활성화됐다.수용체를 자극하면 음식을 먹지 않고도 배부름이 느껴진다는 의미다.
 
최 교수는 “이번 연구로 GLP-1 비만약이 음식을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배부름을 증폭시킨다는 점을 밝혀냈다”며 “뇌의 배부름 중추와 인지과학에 대한 기초과학적 발견인 동시에 새로운 비만약 개발을 위한 시작점”이라고 말했다.

de haan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de haan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5대 은행의 지난달 30일 기준 기업대출 잔액은 802조1847억원으로, 4월 말(796조455억원)보다 6조1392억원 늘었다.

de haan,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