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차량탑재형 2.75인치 유도로켓,림팩 훈련 중 하와이서 최종 시험평가…6발 모두 명중
5년간 실시된 사격시험 100% 명중…"방산 불모지에서 美 수출 기반 마련"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LIG넥스원(079550)은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이 환태평양훈련(RIMPAC) 기간 중 지난 12일 미국 하와이 해역에서 실시한 FCT(해외비교시험) 최종 시험발사에서 6발 모두 표적을 명중하며 FCT를 최종 통과했다고 15일 밝혔다.
FCT는 미국 국방부가 전세계 동맹국 방산기업이 가진 우수 기술을 평가해 미국이 추진하는 개발·획득사업으로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이번 FCT 통과로 K-방산의 미국 방산 시장 수출이 9부 능선을 넘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비궁'은 지난 2019년 미국 FCT 프로그램 대상 무기체계로 지정된 이후 이번 최종 시험까지 단 한발의 오차도 없는 100% 명중률을 기록했다.2019년 최초 진행된 FCT 1차 시험은 유도탄 성능 검증 위주로 진행됐으며,라비나2020년부터는 미군의 요구에 맞춘 소형 함정용 발사체계 개발에 착수했다.
FCT 2차 사업은 총 4단계로 나눠,라비나한국과 미국 키웨스트·샌디에이고·하와이에서 각각 이뤄졌다.
'비궁'은 북한의 공기부양정 등을 타격하기 위해 차량에 탑재해 발사하는 무기체계로 개발됐으나,LIG넥스원은 수출을 위해 소형 무인수상정에 탑재 가능한 2.75인치 유도로켓용 발사대를 자체 개발했다.
LIG넥스원은 이번 시험에서 쌓은 노하우를 활용,라비나향후 국내 무인수상정의 임무작전 수행간 민첩성을 높일 수 있도록 표준화·모듈화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다
미국과의 수출 계약 체결에 주력하면서 글로벌 시장 확대에도 나선다.미국 수출 성사 시 동맹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각국 안보 환경에 맞는 플랫폼 개발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는 "방위산업 불모지였던 나라에서 약 반세기 만에 미국에 유도무기를 수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자주국방 실현과 K방산의 성장을 향한 우리 정부와 군,라비나기관,업계의 노력과 염원이 모인 결과"라고 말했다.
라비나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라비나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한편, 심 원내대표는 "녹색정의당이 기후정치의 대표 정당이 되겠다"며 기온이 일정 수준 이상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날에 일을 중단하는 기후안심휴가제, 기후재난관리시스템의 전면 재구성 등의 정책을 제안했다.
라비나,대다수 유럽 국가에서는 정당이 그 역할을 하는데, 우리나라 정당들은 당원 교육 과정만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