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동서남북 백발중
NO.2: 마작 국사무쌍
NO.3: 마작 동남서북 백발중
NO.4: 마작 동남서북 역
NO.5: 마작 동서남북백발중
NO.6: 마작 안커
NO.7: 마작 역
NO.8: 마작 역 정리
NO.9: 마작 역만
NO.10: 마작 역패
NO.11: 마작 족보
NO.12: 마작 패
NO.13: 마작 혼일색
NO.14: 마작 후로
NO.15: 마작동서남북
NO.16: 마작패
【 앵커멘트 】
나이가 들면 가장 먼저 고장나는 게 무릎관절입니다.
요즘엔 시기도 빨라지면서 50~60대부터 인공관절 수술 고민하는 분들 적지 않은데요.
문제는 수술 후에도 원래 내 무릎처럼 편해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건데,해결 방법이 있었습니다.
최은미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2년 전 인공관절 수술을 받은 74세 이정순 씨
지금처럼 편하게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는 날이 올거라곤 상상도 못했습니다.
▶인터뷰 : 이정순 / 인공관절수술 환자
- "통증이 있었죠.걸으려면 시큰시큰하면서 한쪽으로 쓰러질 정도로.수술하고 나서는 이렇게 (쭉 펴는 게) 돼요.그전에는 못했지."
▶스탠딩 : 최은미 / 기자
- "퇴행성관절염으로 고생하다 인공관절수술을 받는 환자 수는 2023년 기준 11만8천 명으로 매년 늘고 있습니다."
문제는 재활과 회복이 오래걸린다는 점입니다.
의사 손으로 하다보니 환자 개개인의 무릎 모양 차이를 반영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로봇수술이 도입되며,개인의 무릎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미세한 차이까지 반영하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인터뷰 : 김중일 /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정형외과 교수
- "(예전에는 관절면을) 대퇴골(허벅지 뼈)의 수직으로 자르고 경골(종아리뼈)의 수직으로 잘랐는데,그게 아니라 이 환자의 원래 모양,관절 면의 모양에 맞춰서 잘라주는 거죠.1도,1mm를 조절할 수 있다 보니까,로봇으로 조절해서."
실제로 인공관절 수술 과정에서 환자의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하고,슈팅게임 오락실관절면의 경사각을 4도 미만으로 변화시켰을 때,그렇지 않았을 때보다 더 좋은 예후를 보였습니다.
인공관절 수술은 로봇으로 해도 똑같이 건강보험에 적용되지만,원엑스벳 프로모션 코드로봇수술에 이용되는 소모품은 비급여라 100만 원 가량 추가된다는 점은 유념해야 합니다.
MBN뉴스 최은미입니다.
영상취재 : 김영진 기자
영상편집 : 이우주
그래픽 : 송지수
마작 동남서북 역
마작 동남서북 백발중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정 교수는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적극적 제도 개선, 우리 제조 상품의 브랜드 가치 제고, 국내 역직구 채널 활성화가 필요하다"며 "규제는 또다른 부메랑으로 우리 기업에게 돌아올 수 있어 국내 플랫폼에 대한 규제가 아닌 지원으로 정책 패러다임을 바꿀 때"라고 강조했다.
마작 동남서북 백발중,고속도로 화물차에서 빠진 바퀴가 관광버스 덮쳐뉴스 기사경부고속도로 안성 부근…빠진 바퀴, 중앙분리대 넘어2명 사망, 13명 부상…2명은 중상 입고 치료 중고속도로를 달리던 화물차 바퀴가 빠지면서 반대쪽 차선을 주행중이던 관광버스에 충돌, 버스 운전자와 승객 등 2명이 사망하고 13명이 중경상을 입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