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名偵探皮...
NO.2: 다람쥐 구조대
NO.3: 소닉 사망
NO.4: 소닉 수정전
NO.5: 소닉 짐 캐리
NO.6: 소닉 테일즈 야스
NO.7: 수퍼 소닉3
NO.8: 수퍼 수퍼 수퍼 소닉
NO.9: 슈퍼 소닉 나무위키
NO.10: 슈퍼 소닉4
NO.11: 어글리 소닉
NO.12: 올인 구조대 소닉
NO.13: 올인구조
NO.14: 올인구조대
NO.15: 올인구조대 소울
NO.16: 올인구조디니
NO.17: 칩과 데일: 다람쥐 구조대
NO.18: 칩앤 데일 소닉
국토교통부는 건물 부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건물 에너지 사용량을 줄인 국민에게 추가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금융상품을 금융기관과 협력해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SC제일은행 '에너지절약 두드림 적금'이다.기본 이율 2.6%,우대이율 1.1%의 1년 만기 적금으로,블랙잭 배당전년 동 기간 대비 6개월(6월~11월)간 전기에너지 절감량에 따라 추가 우대이율이 제공된다.에너지 절감율이 5%를 초과할 경우 추가 우대금리는 3.5%다.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SC제일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전기 사용량 절감률에 따라 우대금리가 적용된다.거주지의 전기에너지 사용량 정보는 녹색건축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토부는 국가 건물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에 구축된 건물에너지 사용량 정보를 활용해 다양한 금융상품 출시를 지원하고 있다.2023년 신한은행 '건물에너지 감축 우수기업 ESG 상생대출',지난해 신용보증기금 '탄소중립 실천기업 우대보증' 등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했으나 이번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상품을 출시했다.국토부는 앞으로 더 많은 금융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금융기관과 지속 협력하는 한편 최대한 많은 국민에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올해 말까지 분기마다 이벤트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홍성준 국토부 녹색건축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께서 금융 혜택과 더불어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에 동참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토교통부의 건물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에 구축된 에너지사용량 정보의 활용도를 높여 건물에너지 절감 문화가 일상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