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리치마작 족보
NO.2: 마작 룰
NO.3: 마작 역
NO.4: 마작 족보 순위
NO.5: 마작 족보 외우기
NO.6: 마작 족보 정리
NO.7: 마작 후리텐
NO.8: 한국 마작 족보
NO.9: 한국마작 인기
1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609억원,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5% 증가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중심의 사업구조 전환…수익성과 안정성 확보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한글과컴퓨터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609억원,영업이익 83억8000만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5%,31.7% 증가했다고 12일 발표했다.
회사 측은 이번 실적에 대해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중심의 사업구조 전환을 통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 확보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웹기안기,웹한글 등 웹 기반의 비설치형 SaaS 제품이 공공 부문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해당 제품군의 매출 비중은 2023년 9.3%,지난해 27%,올해 1분기에는 29%까지 증가했다.
특히 1분기에는 비설치형 제품군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8.4% 성장하며,한컴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자리잡았다.설치형 소프트웨어 제품 또한 꾸준한 수요를 유지하며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안정적인 기반을 제공했다.
한컴은 여섯 번째 주주서한을 통해 '인공지능(AI) 중심 기업'으로의 청사진을 제시하고,이를 위한 기술 및 사업 확장 전략을 공개했다.
지난해 출시한 한컴피디아와 한컴어시스턴트를 중심으로 다수의 PoC(개념검증) 사업을 수행했으며,올해는 국회 등 주요 기관에 실제 공급이 이뤄지고 있다.
한컴은 올해 안에 한컴어시스턴트 고도화 버전과 한컴AI 에이전트를 출시할 계획이다.아울러 AI 기술을 문서 분야에 국한하지 않고,자회사의 데이터 시각화,개인 안전,드론을 활용한 영상·데이터 수집 등 역량과 연계해 금융,프라 그마 틱 무료체험 머니공공 안전 등 다양한 분야로 AI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변성준·김연수 대표는 "한컴은 AI 기반 혁신을 통해 전략적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한컴 AI의 벨류체인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