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대한민국 러시아 월드컵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프로모션 가격 월 1천990원…오는 9일부터 사전 가입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배달의민족이 무료배달을 받을 수 있는 '배민클럽' 서비스를 다음 달 20일부터 유료화한다.
배민은 2일 이런 내용을 외식업주들에게 공지했다.
월 이용요금은 3천990원이다.다만 당분간 1천990원의 프로모션 가격을 적용한다.
프로모션 가격 종료 시점은 향후 공지할 예정이다.
다음 달 20일부터는 이용료를 지불한 고객만 배민클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전 가입은 오는 9일 시작된다.
사전 가입이 시작되면 결제 수단을 등록하지 않은 고객은 무료 체험을 할 수 없다.
배민은 사전 가입 이용자에게 최소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배민은 지난 5월 28일부터 구독제 서비스 '배민클럽'을 도입하면서 '체험 기간'이라고 밝혀 향후 서비스를 유료화할 것이라고 시사한 바 있다.
현재 배민클럽 표시가 있는 가게에서 알뜰배달(여러건 묶음배달)은 배달비가 무료이며 한집배달로 주문하면 배달팁은 1천원으로 할인된다.추가 거리에 따른 배달비도 무료다.
외식업주들이 배민클럽에 들어가려면 정액제가 아닌 정률 수수료 6.8% 상품에 가입해야 한다.이때문에 매출이 늘어날수록 수수료 부담이 커진다는 불만도 있다.
시장 1위로 월간 활성 이용자가 2천만명이 넘는 배민이 배민클럽 유료화 이후 이용자 이탈을 얼마나 막을 수 있을지가 관심이다.
배민은 배민클럽에서 음식배달 외에 B마트,대한민국 러시아 월드컵 일정배민스토어 등 커머스 혜택과 타사와 혜택 제휴를 추가할 것이라고 한 달 전에 밝혔지만 아직 구체적인 혜택은 내놓지 않았다.
이 회사 관계자는 "배민클럽 혜택은 추후 발표할 것"이라면서 "좋은 혜택으로 최대한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고 연합뉴스에 말했다.
음식배달 업체들은 구독제 무료 배달 서비스로 점유율 경쟁을 벌이고 있다.
쿠팡이츠는 쿠팡 와우 멤버십 월 회비 7천890원을 내면 음식배달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와우 멤버십 회비는 월 4990원에서 58% 올라 지난 4월 신규 회원부터 인상이 적용됐다.
요기요는 지난 4월 '요기패스X' 구독료를 월 4천900원에서 2천900원으로 인하했다.
hy(옛 한국야쿠르트)는 지난달 27일 서울 강서구에서 배달앱 '노크'(Knowk)로 음식배달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구독료 없는 무료배달을 내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