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물배추
NO.2: 부상수초
NO.3: 살비니아 쿠쿠라타
NO.4: 아마존 프로그 비트
NO.5: 아마존 프로그 비트 광량
NO.6: 아마존 프로그 비트 녹음
NO.7: 아마존 프로그 비트 디시
NO.8: 아마존 프로그 비트 번식
NO.9: 아마존 프로그비트
NO.10: 아마존 프로그비트 디시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어린이날이자 부처님오신날인 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대부분 지역에 빗방울이 조금씩 떨어지겠다.
4일 기상청에 따르면 5일 전국이 흐린 가운데 오후 한때 수도권과 강원도에 비가 조금 내리겠고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충청권과 남부지방,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5일에 시작된 비는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6일까지 이어지다가 잦아들겠다.6일 오후 한때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내륙,충청권에서 비가 조금 내리다가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5∼6일 이틀간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강원도·울릉도 및 독도 5㎜ 미만,충청권 5㎜ 내외,전라권·부산·울산·경남·제주 5∼20㎜,대구·경북 5∼10㎜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감속하는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5일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도 유의해야 한다.
5일 아침 최저기온은 5∼12도,낮 최고기온은 16∼21도가 되겠다.
5일 새벽에는 경기 내륙과 강원 내륙,충청권 내륙,전북,전남권 내륙,경북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내륙의 강이나 호수,인터넷 팝업 광고 제거 프로그램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