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NAVER WEBTOON
NO.2: 네이버 나우 앱
NO.3: 네이버 로그인
NO.4: 네이버 바로 가기 ᆞ네이버 검색 네이버 설치
NO.5: 네이버 블로그
NO.6: 네이버 앱 설치하기
NO.7: 네이버 앱스토어
NO.8: 네이버 앱스토어 apk
NO.9: 네이버 앱스토어 talk day
NO.10: 네이버 지도 앱스토어
NO.11: 네이버 홈페이지
NO.12: 네이버쇼핑 앱
NO.13: 네이버앱스토어 캐시
NO.14: 네이버앱스토어 토스정답
NO.15: 네이버앱스토어앱런칭기념
NO.16: 앱스토어 네이버 페이
NO.17: 앱스토어 네이버페이 결제
득표율 반등·야당 의석 확대 막아…안정적 국민 지지 확인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재배포 및 판매 금지]
(방콕=연합뉴스) 강종훈 특파원 = 3일(현지시간) 실시된 싱가포르 조기 총선에서 집권 여당인 인민행동당(PAP)이 절대다수 의석을 확보하며 압승했다.
스트레이츠타임스 등 현지 매체와 외신에 따르면 공식 개표 결과 PAP가 전체 97석 중 87석을 차지했다.야당인 노동자당(WP)은 10석을 얻었다.
PAP는 93석 중 83석을 차지한 2020년 총선과 비교해 선거구 개편으로 늘어난 의석수 4석만큼 더 많은 의원을 배출했다.
WP는 지난 총선에서 야당 역대 최다인 10석을 가져갔고,이번에도 같은 의석을 챙겼다.
올해 선거에서는 11개 정당과 무소속 후보들이 33개 선거구에서 경쟁했다.
의원 1명을 선출하는 단독선거구(SMC)가 15곳,정당별 투표로 최대 6명을 선출하는 집단선거구(GRC)가 18곳이다.
PAP와 WP 출신 후보 외에는 원내에 진입하지 못했다.
PAP 의석 점유율과 득표율은 각각 89.7%,65.6%로 집계됐다.
2020년 총선 PAP 의석 점유율은 89.2%로 사상 처음으로 90% 아래로 떨어졌다.득표율은 2015년 총선 69.9%에서 8.6%포인트 급락한 61.2%를 기록해 '사실상 PAP 패배'라는 평가도 나왔다.
이번 총선에서 여당은 의석 점유율 90% 회복에 실패했지만,득표율이 4.3%포인트 반등하고 야당 의석수 확대를 막았다는 점에서 예상보다 선전한 것으로 평가된다.
선거를 앞두고 일각에서는 여당 득표율이 60% 아래로 떨어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왔다.
'싱가포르 국부'로 불리는 고(故) 리콴유 초대 총리가 설립한 PAP는 1965년 독립 이후 모든 총선에서 승리하며 압도적 다수 의석을 지켜왔다.
이번 총선에서도 PAP 승리는 기정사실이었고,야당이 의석을 늘리느냐가 관건이었다.
이번 선거는 로런스 웡 총리가 지난해 5월 취임한 이후 열린 첫 총선이다.
20년간 싱가포르를 통치한 리셴룽 총리에 이어 새 지도자가 된 그가 확고한 리더십을 구축할 수 있을지를 확인할 시험대로 꼽혔다.
지난 총선보다 나은 결과로 웡 총리는 정치적 입지를 공고히 하게 됐다.
웡 총리는 지역구 승리 직후 "강력한 지지에 감사드리며,마작 부수계산 사이트더 열심히 노력해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PAP는 내부 경선 없이 지도부 내부 논의로 총리를 결정한다.총선에서 PAP가 승리하면 웡 총리 체제가 유지된다.
싱가포르 총선은 법적으로 올해 11월까지 개최하면 되지만,웡 총리는 새로운 국정 동력 확보를 위해 의회 조기 해산을 요청했다.
네이버 앱 설치하기
네이버 앱스토어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통계청 4월 산업활동동향자동차 생산 급증했지만 반도체 생산은 위축 통계청 제공지난달 산업생산이 한 달 만에 반등에 성공하고 건설 분야도 크게 개선됐지만, 소비와 설비투자는 나란히 하락세를 보였다.
네이버 앱스토어,한국옵티칼하이테크 노동자 '전세보증금 가압류' 풀렸다뉴스 기사금속노조 조합원들이 지난 16일 한국옵티칼하이테크 구미공장 옥상에서 한 달 넘게 고공농성을 벌이고 있는 노동자들을 향해 손인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