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복불복 룰렛 무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하이브 공개매수 막고자 시세조종 공모한 혐의
檢.지난해 배재현 카카오 투자총괄대표 기소[이데일리 이영민 기자] 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회위원장(58)이 9일 SM 엔터테인먼트(SM)의 시세조종에 가담한 혐의로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2월 카카오 측이 SM 경영권 인수전에서 경쟁자인 하이브의 공개 매수를 방해할 목적으로 2400여억원을 투입해 SM 주가를 하이브 공개 매수 가격 이상으로 끌어올린 과정에 개입한 혐의를 받는다.
이 일로 하이브는 SM엔터의 주식을 매수하는 데 실패했고,복불복 룰렛 무료카카오가 카카오 엔터와 이 주식을 대량 매수하면서 SM 엔터의 최대주주가 됐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김 위원장의 소환 조사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해 왔다.서울남부지검 관계자는 지난 4월 “수사를 신속하게 진행하려 하지만 확인할 내용이 많고 단순한 구조가 아닌 데다 종기(수사 종료 시점)를 두고 수사할 수는 없다”며 “절차대로 수사가 진행되고 있고,복불복 룰렛 무료김 창업자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는 점은 말씀드릴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 금융감독원은 김 위원장과 홍은택 전 대표 등 당시 카카오 최고 경영진을 검찰에 넘겼다.앞서 SM 시세조종에 가담한 혐의를 받는 배재현 카카오 투자총괄대표와 원아시아파트너스 대표는 각각 지난해 11월,지난 4월에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