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게임이 망해가는 과정
NO.2: 꼬우면 니가 뛰던가
NO.3: 꼬우면 비속어
NO.4: 꼬우면 영어로
NO.5: 너 없으면 망해 짤
NO.6: 답답하면 니들이 뛰던가 반박
NO.7: 모바일 게임 쓰레기
NO.8: 아아 게임을 못해서
[앵커]
롯데손해보험이 금융당국의 제동에도 후순위채 콜옵션 행사에 나섰습니다.
규정 위반인 것은 알지만 투자자 보호가 먼저라는 게 롯데손보의 입장입니다.
오서영 기자,스포츠베팅 중계롯데손보가 900억 원 후순위채 상환에 나섰는데,이게 규정 위반인가요?
[기자]
롯데손보는 오늘(8일) 콜옵션을 확정적으로 행사해 공식적인 상환 절차를 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당국 만류에도 롯데손보는 "금융시장 안정과 투자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결정한 조치"라는 입장인데요.
"충분한 자금 여력을 확보한 상태"라고도 강조했습니다.
롯데손보는 회사 고유자금인 일반계정 자금으로 상환해 계약자 자산에 영향이 없고 계약자 보호에도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채권자들과 상환을 위한 실무 절차를 거치고 있어 며칠 내로 상환이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채권자 권리 보호를 두고 금융당국 논리에 맞서고 있다는 점입니다.
[앵커]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문제 되나요?
[기자]
금융당국은 선순위 채권자 보호를 위해 당장 눈앞에 보이는 후순위 발행은 미루라고 지시했는데요.
현 상황에서 킥스 비율이 150%에 미달해 콜옵션 행사가 감독규정상 요건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롯데손보는 계획대로 후순위 채권자 보호를 위한 콜옵션 행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롯데손보는 지난 2월 신규 후순위채를 발행해 기존 채권 상환을 준비해 왔다는 설명인데요.
이후 금감원이 후순위채 발행을 보류시켜 발행을 철회했습니다.
이달에도 금감원은 발행 불승인 결정을 내리고 콜옵션 행사를 하지 말도록 회사에 통보했는데요.
롯데손보는 규정 위반임을 알지만 개인 투자자 등을 위해 후순위채를 갚는 게 계약에 따른 의무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갚지 않을 경우 불어나는 이자와 시장 신뢰 저하 등을 우선 고려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다만 이에 따른 당국 제재도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SBS Biz 오서영입니다.
아아 게임을 못해서
응 너없으면 게임 망해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3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부산지역의 4월 미분양 주택은 4566가구로 집계됐다.
응 너없으면 게임 망해,바이든 대통령은 그러나 미국과 유럽에 동결된 러시아 금융자산(약 3천억 달러)을 몰수해 우크라이나 지원에 사용하는 방안과 러시아를 테러지원국에 포함하는 방안 등 일부에서 거론되던 최고강도의 조치들은 아직 시행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