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707뱃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에서 이 같은 내용의 게시물을 봤다면 정상적인 거래가 아닐 수 있다.
판매업자가 스마트스토어에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으로 물건을 등록한 후 당근에는 싸게 올려 구매를 유도하는 수법이다.
13일 SBS에 따르면 당근에는 최근 4개월간 서울,707뱃천안 등 지역에서 이러한 수법의 거래 글들이 올라왔다.
악성 매물을 발견했다는 서울 용산구 한 당근 이용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글에 첨부된 URL만 보면 고가의 물건으로 보이겠지만,707뱃실상 리뷰 하나 없는 어설픈 상품 페이지"라며 "조금만 찾아봐도 (다른 데서는)당근 가격보다 최소 몇만 원은 싸게 판매되는 것들"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달 초 '신품가 90만원'인 무선 청소기를 18만원에 판매한다는 글이 당근에 게시됐다.
해당 상품을 포털에 검색하자 단 한 명만 쿠팡에서 이를 90만원에 판매했다.판매 페이지에는 상품 평점과 리뷰,문의 등이 존재하지 않았다.
당근은 주로 선풍기와 청소기 등 전자제품이 '업자 품목'으로 취급되고 있다.이 밖에도 당근 이용자들은 흑염소와 홍삼 등 건강식품,707뱃외산 부엌칼 등의 품목도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당근 관계자는 "패턴이 다양해지는 만큼 이용자 주의가 요구된다"며 "해당 유형의 게시물을 발견할 경우 적극적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전문업자로 판별될 경우 운영 정책에 따라 제재를 가하고 있다"며 "신고가 누적되거나 매크로를 사용한 판매 글의 경우 서비스 영구 정지 등 조처를 내릴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