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4경마일정
NO.2: 2025년경마일정
NO.3: 9월 경마 일정
NO.4: 과천경마장 일정
NO.5: 렛츠런파크 경마일정
NO.6: 부산경마일정
NO.7: 서울경마일정
NO.8: 오늘경마일정
NO.9: 이번주경마일정
NO.10: 이번주경마하나요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데일리 아시아,권영훈입니다.곧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뉴스픽1 : "90일간 관세 대폭 인하".美中 무역갈등 해빙 무드>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미국과 중국이 첫 무역협상에서 상대국에 부과한 고율 관세를 대폭 낮추기로 했습니다.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과 허리펑 중국 국무원 부총리는 현지시간 12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양국 고위급 무역회담 관련 공동성명을 발표했는데요.
미국과 중국 모두 90일의 유예기간 동안 기존에 부과한 관세를 115%포인트씩 낮추기로 했습니다.
미국은 중국산 제품에 추가 관세 145%를 부과하던 것을 30%로 인하하고,엔카 사이트중국 역시 미국산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를 125%에서 10%로 인하합니다.
공동성명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은 무역 긴장을 완화하고 양국이 이견을 해결할 수 있는 3개월의 시간을 더 주기 위해 서로의 제품에 대한 관세를 잠정적으로 인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미중 양국은 90일의 유예기간 동안 추가 협상을 통해 근본적 무역갈등 해소를 모색할 방침인데요.
두 나라는 경제·통상 현안 논의를 위한 협의체를 신설하고,실무 협상과 고위급 회담을 번갈아 개최할 계획입니다.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미국은 중국산 제품에 145% 추가 관세를 부과했고,중국은 미국 제품에 125% 보복관세로 맞대응하면서 양국 간 무역은 사실상 단절된 상황인데요.
이번 첫 무역협상에서 큰 합의를 이룬 만큼 강대강으로 치닫던 양국 무역갈등이 해빙 무드로 전환할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고위급 회담 관련 "엄청난 진전이 있었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최근 '무역협상이 잘되면 시진핑 주석과 통화할 수 있다'고 언급한 만큼 전화통화나 정상회담으로 이어질 지가 관심사입니다.
<뉴스픽2 : 日,4월 외인 주식·채권 순매수 '역대최대'.3월 경상수지 흑자>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미국 관세 영향으로 미국 금융시장을 빠져나간 투자 자금이 대거 일본에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 재무성은 오늘(12일) 4월 해외 투자자의 일본 주식·채권 순매수액은 8조2,130억엔,우리 돈 79조원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2005년 관련 통계 집계 이후 역대 최대 규모"라며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과 연준에 대한 압박으로 미국 자산에 대한 매도세가 확대됐기 때문"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날 또,일본 재무성은 3월 경상수지 흑자 규모가 1년 전보다 0.7% 늘어난 3조6,781억엔,우리 돈 35조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지난해 회계연도(2024.4~2025.3) 경상수지 총 흑자 규모는 전년보다 16% 증가한 30조3,771억엔으로 역대 최대입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해외 보유 자산에서 나온 이자와 배당 등 소득수지가 경상수지 흑자를 밀어 올렸다"고 전했습니다.
<뉴스픽3 : 알리바바 "검색엔진 사용 않는 AI훈련 개발.비용 88% 절감>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오늘(12일) 중국 빅테크 알리바바가 외부 검색엔진을 사용하지 않는 새로운 인공지능 훈련 방법을 개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알리바바의 최신 논문에 따르면 구글 등에 고가의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정보검색 능력을 훈련할 수 있는 '제로서치'라는 새로운 강화학습 방식으로 훈련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구글 검색 API를 활용해 6만4천건의 질의를 처리하려면 586.7달러의 비용이 들지만 엔비디아 A100 GPU 4개로 구성된 14B 모델에서 훈련하는 비용은 70.8달러로 88%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알리바바는 지난 9일 중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AI 앱인 '쿼크'의 향상된 AI 검색 기능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오늘(12일) 홍콩 증시에 상장된 알리바바(Alibaba) 주가(+5.39%)는 5% 넘게 올랐습니다.
<뉴스픽4 : 中 CATL,20일 홍콩 이중상장.올 들어 홍콩 IPO 최대>
네번째 뉴스픽입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오늘(12일) 세계 최대 전기차 배터리 기업 CATL,닝더스다이가 오는 20일 홍콩 증시에 이중상장한다고 보도했습니다.
CATL은 홍콩 IPO를 통해 310억1천만홍콩달러,우리 돈 5조6천억원의 자금을 조달할 예정인데 을 들어 홍콩 증시 최대 규모입니다.
공모주는 1억1790만주로 응모가 경우 최대 주당 263홍콩달러로 책정했습니다.
CATL은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주로 헝가리 배터리공장 건설에 투입할 계획입니다.
오늘(12일) 중국 심천 증시에서 CATL 주가(+3.52%)는 3% 넘게 상승했습니다.
오늘 준비한 건 여기까집니다.지금까지 데일리 아시아 권영훈입니다.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데일리 아시아>는 YouTube [한국경제TV 글로벌]에서 볼 수 있습니다 ***
과천경마장 일정
9월 경마 일정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박순연 농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은 “지난해와 같은 작황 부진이 반복되지 않도록 올해 사과‧배 등 생육을 철저히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9월 경마 일정,SK주식 분할 여부에 촉각검찰의 이 논리는 재산 형성에서의 기여도를 강조하는 노 관장 측 주장과 맞닿아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