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슬롯 슬랫

블록 체인 보안 회사 - 이니텍 시큐어 AI

NO.1: RAON 회사

NO.2: Touchenkey 오류

NO.3: 기업은행 TouchEn Key 오류

NO.4: 모바일 생체 인증

NO.5: 블록 체인 보안 회사

NO.6: 원 가드

NO.7: 유비 원 가드

NO.8: 이니텍 시큐어 AI

NO.9: 크롬 보안 프로그램 설치

오상배 수방사령관 부관 증인신문…"배신감에 진실 밝혀야겠다 결심"

윤석열 전 대통령이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 사건 3차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2025.5.12/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윤석열 전 대통령이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 사건 3차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2025.5.12/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서울=뉴스1) 홍유진 기자 =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형사재판에서 총을 쏴서라도 문을 부수고 국회에 진입하라는 취지의 지시를 받았다는 군 관계자의 증언이 또다시 나왔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12일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 전 대통령에 대한 세 번째 공판기일에서 오상배 수도방위사령관 부관에 대한 증인신문을 진행했다.오 부관은 이진우 전 수방사령관의 부관으로 12·3 비상계엄 당시 이 전 사령관과 윤 전 대통령 간의 통화 내용을 옆에서 들은 인물이다.

오 부관은 계엄 당일 윤 전 대통령과 이 전 사령관 간의 통화 내용을 묻는 검찰의 질문에 "(국회 본회의장에) 아직도 못 들어갔느냐는 취지의 통화였다"며 "(윤 전 대통령이) 총을 쏴서라도 문을 부수고 들어가라는 취지로 말씀했던 걸로 기억한다"고 진술했다.

이어 "총을 한 발 '팡' 쏴서 사람들이 겁에 질려있을 때 문을 부수고 들어가는 장면을 연상했다"며 "이건 진짜 아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부연했다.

오 부관은 또 계엄 당일 '본회의장으로 가서 4명이 1명씩 들쳐업고 나오라'는 지시도 들었다고 밝혔다.그는 "본관에 들어가서 4명이서 1명씩 가마를 태워서 들쳐업고 나오는 걸로 이해했다"고 말했다.

오 부관은 검찰이 "이 전 사령관이 충격을 받은 듯 대답을 안 하자,윤 전 대통령이 계속 대답을 강요하듯이 했고,이 전 사령관이 작은 목소리로 '네'라고 대답했냐"고 묻자 "맞는다"라고 답했다.

윤 전 대통령은 계속 눈을 감은 채 오 부관의 증인신문 내용을 들었다.오 부관이 '피고인이 문 부수고 들어가란 취지로 말했던 걸로 기억한다'고 증언할 때는 잠시 눈을 떠 고개를 돌리기도 했다.

오 부관은 이날 윤 전 대통령 측이 국회의원 체포 지시를 부인하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했던 것을 계기로 이 같은 진술을 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오 부관은 '체포의 체 자도 들은 적 없다'는 윤 전 대통령 측의 발언을 들은 뒤 "생각과 많이 달라서 당황했고,일종의 배신감 같은 걸 느꼈다"고 말했다.

오 부관은 검찰이 "군검찰에서는 '현직 대통령에 관해 진술하는 것에 대한 불이익이 두려웠고,워낙 많은 사람이 있어서 제가 진술하지 않아도 (진실이) 드러날 것이라고 생각해서 진술을 안 했다'고 했었는데 맞느냐"고 묻자 "네"라고 답했다.

이어 "그럼에도 두 번째 조사에서 진술한 건 (윤 전) 대통령 측 기자회견에서 '체포의 체 자도 꺼내지 않았다'는 말을 듣고 제가 진실을 밝혀야 겠다는 생각에 진술하게 됐다'고 한 것 맞느냐"고 묻는 말에도 "네"라고 말했다.

앞서 진행된 공판에서도 체포 지시를 받았다는 군 관계자들의 증언이 여러 차례 나온 바 있다.

검찰 측이 증인으로 신청했던 조성현 국군 수도방위사령부 제1경비단장과 김형기 특수전사령부 제1특전대대장은 재판에 출석해 비상계엄 당일 "의원을 끌어내라는 지시를 받았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이에 윤 전 대통령 측은 전문증인에 불과하다면서 최재해 감사원장과 박성재 법무부 장관,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한게임 포커 ai백종욱 전 국가정보원 3차장 등을 증인으로 신청해 비상계엄 선포의 불가피성을 밝히겠다고 맞서고 있는 상황이다.

원 가드

블록 체인 보안 회사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시니어주택은 현재 수요에 비해 공급이 턱없이 부족하다"며 "주거 특성상 5~10년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더 늦기 전에 제도적 기반, 장기로드맵이 마련됐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블록 체인 보안 회사,22일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23일 중국 북동 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