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1077회 자동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일 충북양자연구센터 업무협약 및 개소식 가져
과기부 인력양성 사업 추진,양자컴퓨터 도입 등으로 양자기반 조기 구축
[서울경제]
충북도가 미래산업의 혁신적 변화를 선도할 양자기술 육성과 인력양성을 본격 추진한다.
충북도와 충북대는 2일 김영환 충북도지사,고창섭 충북대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대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충북양자연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도는 충북대와 공동으로 충북양자연구센터를 설립·운영하고 과기부 인력양성 사업 추진 및 양자컴퓨터를 도입하여 지역 양자산업 혁신기반을 확충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양 기관은 △양자기술 측정장비 및 대상물질 공동개발 △양자기술 상호협력 및 공동연구 △양자기술 정보공유 및 학술교류 △인력양성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및 인적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후 김영환 도지사와 고창섭 충북대 총장은 지역 양자기술 육성과 인력양성 방안 등을 공동 발표했다.
먼저 도는 충북양자연구센터를 중심으로 국책사업 기획 및 출연연 공모사업 발굴 유치,양자 물질·소자 원천기술 연구개발,로또 1077회 자동지역전략산업 연계 산업화 촉진,로또 1077회 자동산학연 협력체계 구축 등 양자기술 육성을 중점 추진한다.
또한 최근 선정된 과기부 인력양성 사업(대학ICT 연구센터)을 통해 양자 기초·응용분야의 연구역량 강화,로또 1077회 자동정부 출연연·도내 기업과의 공동연구,스타트업 및 양자솔루션 기업 지원 등을 확대하여 지역 양자산업을 선도할 우수인재를 적극 양성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비수도권 중에는 충북이 유일하게 양자분야에 선정된 것에서 큰 의미가 있고 수행기관인 충북대는 올해를 시작으로 2031년까지 총 8년간 37억50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인력양성을 위해 양자컴퓨터를 국내 지자체 최초로 도입해 양자기술 이론·실습 통합교육 및 초·중·고 현장체험학습,기업 양자전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양자기술 이해와 활용 중심의 교육환경을 조기에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충북 오창에 구축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차세대 다목적방사광가속기를 연계해 양자 기술개발과 산업화를 동시에 촉발시킬 수 있도록 가속기 초과부지에 국가양자전문연구원을 유치하여 양자클러스터의 중심지로 육성한다.
연구원 유치와 함께 양자 신소재 공정 개발과 제조의 핵심시설인 양자팹과 성능시험 테스트베드를 갖추어 기술개발에서부터 제품화 서비스까지 원스톱 지원하는 최적의 연구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충북도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국가연구원 유치의 당위성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궁극적으로는 양자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미래성장의 혁신동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로또 1077회 자동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로또 1077회 자동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그러면서 단속된 업소 중에는 “경찰의 단속을 피하려 일반 음식점 간판으로 위장하거나 폐쇄회로(CCTV)를 설치해 단골 위주로만 은밀히 영업하는 곳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로또 1077회 자동,트럼프의 나토 동맹국 압박 발언은 유럽연합(EU)과의 관계 회복을 시도하는 중국에는 호재가 될 수 있다고 CNN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