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시청 처벌 디시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가연구개발사업 검토를 위한 예산설명회 개최
165명 자문회의 전문위원들이 27개 부처청에서 제출한 예산(안) 심층검토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6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예산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과기정통부 과학기술혁신본부는 과학기술기본법에 따라 주요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차년도 예산을 배분·조정하고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심의를 거쳐 매년 6월 30일까지 배분·조정 결과를 기획재정부에 제출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내년 정부 연구개발(R&D) 예산(안) 편성 절차의 첫 번째 단계로,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운영위원회 산하 기술분야별 전문위원들이 정부R&D 사업의 주요 내용을 심도 있게 검토하는 자리다.
해당 분야의 민간 전문가인 전문위원들은 부처 관계자로부터 정부R&D 사업별 내용을 청취하고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업의 기술적 혁신성,드림 테크 슬롯 추천예산 투입의 시급성과 적정 규모 등에 대한 검토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과학기술혁신본부는 예산설명회에서 도출된 전문위원회의 검토결과와 예산안 편성지침,국가연구개발 투자방향 및 기준,관련 정부 정책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다음달 말까지 국가연구개발사업 예산 배분·조정(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류광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지난 3월 투자방향을 수립하면서 밝힌 바와 같이 내년 정부R&D는 선도형 R&D로의 전환을 본격화하여 혁신주도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며 "정부 R&D 투자를 선택과 집중으로 정교화하고,부처간 협업과 사업화 강화 등을 통해 경제적 가치 창출이 가능하도록 전문위원들과 면밀히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