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소명 포커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슈속으로]'미국 반도체 관세'에 따라 시장 지형 변화.Arm은 실적 전망 미제시 "가시성 떨어진다"
"현재 관세 정책 등 대외 불확실성이 높아져 하반기에 대한 수요 전망에도 변동성이 커진 상황"(SK하이닉스 1분기 실적발표)
반도체 업계의 업황을 한 치 앞도 내다보기 힘들다.미국 트럼프 정부의 반도체 관세가 결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전망이 의미가 없다는 게 업계의 반응이다.불확실한 수요 예측보다는 수익성 관점에서 탄력적 운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미국 상무부는 지난 7일(현지시간) 무역확장법 제232조에 따른 반도체 수입 안보 영향 조사 관련 의견 접수를 마감했다.미국 정부는 접수된 의견 등을 바탕으로 반도체 '품목 관세'를 결정할 예정이다.미국 정부는 반도체 외 의약품,토토 디비 업자구리,목재도 안보 조사를 진행 중인데,퍼거슨 경마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의약품 관세 일정과 관련해 "2주 이내에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 정부와 무역협회는 상무부에 한국의 반도체 산업이 미국의 안보를 저해할 위험이 없다며 '232조 조치 대상'에서 제외돼야 한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제출했다.또 미국이 한국에 반도체 장비 등 고부가 제품을 수출해 교역에서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과 대미 투자 위축 우려 등도 전달했다.
반도체 업계는 미국 관세가 결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수요 예측은 큰 의미가 없다는 반응이다.업계 관계자는 "몇 퍼센트의 관세가 어떤 방식으로 부과되느냐에 따라 수요가 크게 바뀔 수 있고,윈 조이 포커 pc가격 인상으로 이어지면 전방 산업의 침체도 올 수 있다"며 "수요예측이 어렵다 보니 각사에서 가능한 보수적으로 사업계획을 잡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