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강원랜드 금액 제한
NO.2: 강원랜드 나이제한
NO.3: 강원랜드 당일입장
NO.4: 강원랜드 예약없이 입장
NO.5: 강원랜드 입장 나이
NO.6: 강원랜드 입장시간
NO.7: 강원랜드 쪽박걸
NO.8: 강원랜드 출입일수
NO.9: 강원랜드 출입제한 6만원
NO.10: 강원랜드 출입제한 해제
NO.11: 강원랜드 카지노 입장제한
NO.12: 강원랜드 현재 상황
30일 임성근 포렌식 진행…수사 본격 재개
오전부터 시작해 이날 오후 5시30분께 중지
공수처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국가안보실과 대통령 비서실 등을 압수수색하기 위해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협의를 진행하다 이날 오후 5시30분께 집행을 중지했다.공수처는 "집행과 관련해서 계속 협의 예정"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압수수색 영장에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가 적혀 있고,eos5분 파워볼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을 비롯한 다른 피의자들 혐의도 적시된 것으로 전해졌다.
공수처는 국가안보실에서 이른바 'VIP 격노설'이 불거진 회의가 열렸기에 관련 자료가 남아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당시 대통령실 출입 기록을 확보하기 위해 대통령 비서실도 압수수색 대상으로 포함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군사상 비밀을 요하는 장소는 그 책임자 승낙 없이는 압수 또는 수색할 수 없다는 형사소송법 조항에 따라 이번 압수수색도 불발된 것으로 보인다.
앞서 공수처는 지난달 30일 사건 핵심 인물로 지목된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을 불러 휴대전화 포렌식을 진행한 바 있다.임 전 사단장은 오는 9일 한 차례 더 포렌식에 참관할 예정이다.
공수처는 지난해 1월 해병대와 국방부 관계자들을 압수수색 하는 과정에서 임 전 사단장 휴대폰을 확보했으나,비밀번호 잠금을 풀지 못해 내용을 확인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임 전 사단장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는 입장인 가운데 공수처는 그의 휴대폰을 경찰청에 넘겨 포렌식을 의뢰했다.
공수처는 지난해 12월 12·3 비상계엄 선포 사태가 터진 뒤 비상계엄 수사에 대부분의 인력을 투입하느라 채상병 수사를 잠정 중단했으나,이날 국가안보실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시도함에 따라 수사가 본격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