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하림산업 '더미식비빔면 맵싹한 맛'
방송인 최화정이 유튜브에서 소개
'오싹'한 매운 맛…호불호 갈릴 듯 하림산업 더미식비빔면 맵싹한 맛/사진=김아름 기자 armijjang@
목 토224);left:0px;top:0px;width:5px;height:20px;position:absolute;">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제품이 쏟아지는 소비의 시대.뭐부터 만나볼지 고민되시죠.[슬기로운 소비생활]이 신제품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만한 제품들을 직접 만나보고 가감없는 평가로 소비생활 가이드를 자처합니다.아직 제품을 만나보기 전이시라면 [슬소생] '추천'을 참고 삼아 '슬기로운 소비생활' 하세요.[편집자]
*본 리뷰는 기자가 각 제품을 직접 구매해 시식한 후 작성했습니다.기자의 취향에 따른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최화정의 파워 타임
유튜브의 뒷광고 논란은 많은 인기 유튜버들을 추락시켰다.그들을 믿고 그들이 추천하는 제품을 구매했는데,목 토알고보니 돈을 받고 광고를 해 줬다는 사실에 소비자들의 실망은 컸다.유튜브에 광고 표시가 생기고,뒷광고 논란에 휩싸였던 유튜버들이 다시 돌아왔지만 이미 금이 간 신뢰는 쉽게 회복되지 않았다.
그런 점에서 이제 고작 두 달 남짓 된 방송인 최화정의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은 새롭다.지난 5월 5일 오픈해 16개의 영상이 올라왔을 뿐인데 그녀의 손이 닿은 제품들은 줄줄이 완판 행진을 벌이고 있다.'거북이 주스',목 토'고넛츠 땅콩버터'는 없어서 못 파는 제품이 됐고 다른 '추천템'들도 판매량이 급증했다.
그런 최화정이 본인 채널의 첫 PPL 제품으로 선택한 게 바로 하림산업의 신제품인 '더미식비빔면 맵싹한 맛'이다.하림산업에 따르면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최화정 비빔면'으로 알려지며 판매량이 치솟고 있다고 한다.그녀가 업계 1위 팔도도,맹추격 중인 농심도 아닌 신생 브랜드인 더미식비빔면을 고른 데는 이유가 있을 것.이번 [슬기로운 소비 생활]에서는 이 더미식 비빔면 맵싹한 맛을 맛보기로 했다.
하나만 걸려라
하림산업은 지난 2021년 '더미식 장인라면'으로 라면 시장에 진출했다.광고 모델로 배우 이정재를 기용했고 출시 기자간담회엔 김홍국 회장이 직접 나타나 손수 라면을 끓이는 등 수십년간 식품사업을 해 온 하림의 노하우가 총동원된 제품이었다.
하지만 투입된 노력 대비 성과는 만족스럽지 못했다.맛이나 판매량이 아닌 '2200원'이라는 가격이 더 큰 이슈가 됐다.김홍국 회장이 간담회에서 강조한 'MSG 라면' 워딩도 기존 라면 제조사들을 발끈하게 했다.제품 자체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이를 둘러싼 논란들이 더 많이 회자됐다.웬만하면 기가 죽을 법한 상황이다.
눈에 띄는 건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조금씩 평가가 올라오고 있다는 점이다.첫 제품인 장인라면 얼큰한 맛과 담백한 맛은 실망스럽다는 평가가 주를 이뤘다.맛보다 어떤 재료를 썼냐에 집중한 아마추어의 제품이라는 평가였다.지난해 나온 비빔면은 특색은 없지만 '맛있다'는 이야기가 많았다.올 초 나온 장인라면 맵싸한 맛은 훌륭했다.괄목상대라 할 만했다.이번 더미식 비빔면 맵싹한 맛에 거는 기대가 컸던 이유다.
매운데 오싹하니,맵싹 맞네
더미식비빔면 맵싹한맛의 양념장은 기존 비빔면 양념장에 장인라면 맵싸한맛의 포인트였던 부트졸로키아·하바네로·청양고추·베트남고추 등 4가지 고추의 매운맛을 더했다.장인라면 맵싸한 맛은 스코빌 지수가 8000에 달했다.불닭볶음면의 2배였다.이번 맵싹한 맛은 스코빌 지수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기존 비빔면들과 차원이 다를 것이라는 건 예상할 수 있다.
맛은 여러 의미에서 '맵싹'하다.맵싹은 매운 맛과 알싸한 맛이라는 뜻이다.일반적인 비빔면이 매운맛+달콤한 맛+새콤한 맛의 조합이라면 더미식비빔면 맵싹한 맛은 여기에 알싸한 맛이 더해져 독특한 풍미를 낸다.굳이 비유하자면 기존 비빔면에 겨자나 와사비를 더한 듯한 맛이다.
또다른 의미로는 '오싹'할 정도로 맵다는 뜻을 부여할 수도 있겠다.이렇게 매운 라면은 처음이었다.매운 맛에 알싸한 맛까지 더해지며 중도 포기를 외칠 뻔했다.차가운 비빔면이기 때문에 국물라면이나 볶음면보다 매운 기운이 오래 간다는 점을 감안해도 체감으로는 스코빌 지수가 7000~8000대인 신라면 레드,장인라면 맵싸한 맛보다 훨씬 매웠다.챌린지용으로 출시되는 괴식에 가까운 매운 라면이 아닌,일반적으로 판매되는 라면으로는 이보다 더 맵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다.
전반적으로 밸런스 좋게 잘 만든 제품이고 맛도 훌륭하다.하지만 대중적인 수준을 넘어선 매운 맛은 누군가에게는 시도조차 할 수 없는 레벨이다.매운 맛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주저없이 별 다섯 개와 추천을 주겠지만 또다른 누군가는 별 하나도 주기 어려울 것 같다.이번에 주는 별 세 개는 '애매한 맛'이라는 의미가 아닌,호불호의 영역이라는 의미에서의 세 개다.
목 토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목 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과자 한꺼번에 먹이고 물 섭취 금지…잠 안재우고 성추행도피해자는 최전선 근무에 신고도 못해…징역 1년·집유 2년 ⓒ News1 DB(광주=뉴스1) 최성국 기자 = 자신이 먹던 밥을 뱉어 후임병에게 강제로 먹이는 등 가혹행위를 한 해병대 선임병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목 토,전세수급지수는 아파트 매매시장의 수요와 공급 비중을 지수화한 것으로 기준선(100)보다 수치가 낮을수록 시장에 집을 사려는 사람보다 팔려는 사람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하고, 100보다 높으면 그 반대를 뜻한다전세수급지수는 아파트 전세시장의 수요와 공급 비중을 지수화한 것으로 기준선(100)보다 높으면 시장에 전세 수요가 많고 공급이 적다는 의미로 해당 지수가 100에 가까워졌다는 건 그만큼 전세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