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소형 룰렛 제작
[앵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공직선거법 사건을 다시 들여다보게 된 서울고법이 신속하게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법원의 파기환송 결정 하루 만에 재판부를 배당하고 첫 공판기일까지 지정했습니다.
하지만 대선 전에 형이 확정되기는 사실상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호준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파기환송심 첫 재판이 2주 뒤 열립니다.
서울고법은 해당 사건을 선거전담 재판부인 형사7부에 배당하고,포커 k탑첫 공판기일을 오는 15일로 지정했습니다.
대법원이 이 후보에게 무죄를 선고한 2심 판결이 법리를 잘못 해석했다며 유죄취지로 파기환송한 지 하루 만입니다.
통상 파기환송심은 판결까지 한 달 정도 걸리지만 사안이 중대한 만큼 고법이 서두를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반면 재판부의 소환장 송달 등 절차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일정이 지연될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파기환송심에서 피선거권이 박탈되는 벌금 100만 원 이상 유죄 판결 시,재밌는 게임 추천해 줘이 후보는 대법원에 다시 상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상고 절차는 파기환송심 선고로부터 최소 28일 이상 걸립니다.
상고장 제출 기한이 7일,상고 이유서는 20일에 소송기록을 전달하는데 하루가 더 걸리기 때문입니다.
대선이 32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이 후보의 선거법 사건은 대선 전에 확정되기는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분석입니다.
KBS 뉴스 이호준입니다.
영상편집:최근혁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소형 룰렛 제작
소형 룰렛 제작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앞서 조혜정은 2015년 아빠 조재현과 함께 '아빠를 부탁해'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소형 룰렛 제작,군포시 '안전도시 군포' 선포식 개최…16개 유관기관과 협력뉴스 기사하은호 시장 "안전도시 선포·조례 제정 통해 더욱 체계적으로 시민 안전 지키기 위해 노력"[군포=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군포시가 지난 26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지역내 16개 유관기관과 손을 잡고 '안전도시 군포'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