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팀 카스2 캐릭터
NO.2: 카스 2 빅시티
NO.3: 카스2 그래픽
NO.4: 카스2 상점
NO.5: 카스2 요원
NO.6: 카스2 캐릭터 얻는법
NO.7: 카스온라인 여캐
NO.8: 카스온라인2 프리서버
올해 누적 판매 쏘렌토·카니발·스포티지가 1∼3위 차지
하이브리드 모델 추가한 신형 팰리세이드도 인기 돌풍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올해 들어 국내 완성차 시장에서 기아 레저용차량(RV) 차량의 독식 체제가 두드러지고 있다.
쏘렌토-카니발-스포티지로 이어지는 기아 RV 3형제는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에서 베스트셀링 '톱3'을 모두 휩쓸며 선전 중이다.
다만 현대차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팰리세이드가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된 신형 모델을 출시하자마자 큰 인기를 끌고 있어 판매 순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린다.
5일 국내 완성차 5사의 판매 실적을 종합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1∼4월 국내에서 가장 가장 팔린 '톱3' 차량은 기아 쏘렌토(3만5천472대),기아 카니발(2만9천104대),기아 스포티지(2만6천435대)였다.
비록 지난해 기아 쏘렌토가 총 9만4천538대가 팔리며 기아 차량으로는 처음으로 연간 베스트셀링카에 오르기는 했지만,엠 에이치 포커스기아 RV 라인업을 대표하는 세 차량이 톱3를 휩쓰는 것은 이례적으로 평가된다.
기아 RV 3형제가 누적 베스트셀링카 1∼3위를 독식하는 현상은 올해 1월부터 계속되고 있어 이러한 추세가 올해 남은 기간 이어질지도 관심사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기아 RV 3형제의 선전은 SUV 및 대형차를 선호하는 국내 완성차 시장 변화와 맞물려 있다.
RV 선호 강화는 자연스럽게 세단 인기 감소로 이어지는데 이에 따라 국내 연간 베스트셀링카를 놓치지 않았던 그랜저,도박 책 추천아반떼 등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면서 이러한 현상이 빚어졌다는 해석이다.
올해 누적 판매순위 1∼10위에서 SUV를 포함한 RV 차량은 7대에 달했지만,카지노 시즌2 다시보디세단은 아반떼와 그랜저 2대에 불과했다.
이런 가운데 현대차 시그니처 SUV 팰리세이드가 기아 RV 3형제의 독식 체제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올해 초 2세대 완전 변경 모델(디 올 뉴 팰리세이드)을 출시한 팰리세이드는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에 따라 주목받고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팰리세이드는 지난 3월 4천620대가 팔리며 처음으로 판매 순위 '톱10'에 이름을 올렸고,지난달에는 6천662대의 판매량으로 순위가 5위로 뛰어오른 데 이어 누적 판매 순위도 첫 10위를 차지했다.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기아의 'RV 명가' 입지가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가장 선호가 큰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한 팰리세이드의 선전도 기대할만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