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한 40대 여성이 집 안의 곰팡이에 지속적으로 노출된 후 알레르기 반응을 겪은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8일(현지시각) 데일리메일 등 외신 매체에 따르면,조안나 헤이즈(42)와 그의 두 살 딸이 얼굴과 피부에 붉은 발진과 물집,부종 등의 증상을 겪었다.어느 날 조안나 헤이즈는 숨을 쉬기 힘든 증상이 나타나 응급실에 실려 갔다.
입술까지 퉁퉁 부은 그의 모습에 의료진은 “집에서 노출된 곰팡이 포자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라고 진단했다.집에 가득했던 곰팡이 입자가 흡입되면서 아나필락시스까지 이어졌던 것이다.
아나필락시스(알레르기 쇼크)는 곰팡이 등 특정 물질이 몸에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는 것을 말한다.증상으로는 두드러기나 혈관부종 같은 피부 증상과 함께 호흡기 이상,저혈압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증상이 심하면 30분 이내에 사망할 수도 있다.조안나 헤이즈는 “몇 달 전 이사를 왔는데,건물에 곰팡이가 심했다”며 “곰팡이가 벽 전체에 퍼졌고,거실 소파 뒤에는 습기가 가득 차 버섯이 자라기도 했다”고 말했다.
치료를 받은 후 조안나 헤이즈는 “집에 다시 들어가기가 무서웠다”며 “며칠 동안 딸과 함께 차에서 잠을 잤다”고 말했다.이어 “현재 아파트 관계자가 집 상태를 확인한 후 사과를 했다”며 “안전하다고 느낄 때까지 조치를 취해주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곰팡이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알레르기뿐 아니라 호흡기 감염,천식,
포커 프로피부염 등 각종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곰팡이균이 만드는 포자(미세한 생식 세포)는 공기를 통해 쉽게 확산하는데,
무료 온라인 룰렛 시뮬레이터이것이 호흡기와 피부를 통해 몸에 침투할 수 있어서다.
특히 ▲호흡기질환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천식이 있는 사람 ▲영유아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곰팡이에 더욱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이들은 곰팡이가 많은 환경에 있으면 기침,콧물,충혈,
2024년 파라오카지노두통,피로 등의 증상을 호소할 수 있다.없던 천식이 생기거나 기존의 천식 증상이 악화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