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그라나도에스파다 프리 서버
NO.2: 던파 프리서버
NO.3: 던파 프리서버 통파일
NO.4: 리니지 프리서버 불법
NO.5: 엘 소드 사설 서버
NO.6: 옛날던파 프리서버
NO.7: 추억의 게임 프리서버
NO.8: 카트 라이더 프리서버
NO.9: 프리 메이플 혼자 불법
NO.10: 프리던파
NO.11: 프리던파 고고서버
NO.12: 프리던파 디시
NO.13: 프리던파 솔로서버
NO.14: 프리던파 하는법
NO.15: 프리서버 만드는 법
'다른 SIM 사용 제한' 상태서 유심교체,무료 더블 다이아몬드 디럭스 슬롯직원도 몰랐다
[파이낸셜뉴스]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고 이후 지금까지 100만명이 유심을 교체한 걸로 나타났다.특히 유심을 바꾸는 과정에서 휴대전화가 아예 먹통이 돼서 전원조차 켤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한 사실이 전해졌다.
5일 JTBC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지난 4월 말 SK텔레콤 대리점에서 유심을 교체했다.하지만 교체 직후 휴대폰이 먹통이 되고 말았다.
문제가 된 건 오래 전 설정해둔 '다른 SIM 사용제한'이란 보안 기능 때문이었다.해당 기능은 누군가 다른 유심을 꽂아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도록 비밀번호를 걸어 막아 놓는다.
이 기능을 해제하지 않고 유심을 임의로 교체할 경우 해당 휴대폰은 아예 사용할 수 없다.결국 A씨는 휴대폰 메인보드를 갈거나 새로 사야 하는 상황이 됐다.
황당한 건 기능 해제 여부를 미리 확인하지 않고 유심을 교체한 대리점은 물론,마작 패보 사이트SK텔레콤 측도 해당 기능이 있는지도 몰랐다는 입장이다.이에 유사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기능에 대한 안내나 교체 담당자를 상대로 한 교육 등 예방책이 필요할 것이라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SK텔레콤 측은 "극히 드문 사례"라면서도 "고객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조치를 취하겠다"고 전했다.
#SKT #휴대폰 #유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