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멤버십 사이트 디시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
소프트웨어로 인증 정보 변경
로밍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실물 교체 위한 재고 확보 계속
SK텔레콤이 유심 복제 차단을 위한 유심보호서비스를 해외 로밍에도 적용하기 시작했다.SK텔레콤은 이에 따라 전체 가입자에 대한 유심보호서비스 적용이 14일 완료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해외 로밍 중에도 가입자 정보 보호가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 업그레이드를 1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유심보호서비스는 가입자의 단말 정보와 유심 정보를 하나로 묶어 관리해 타인이 유심 정보를 탈취해 다른 기기에서 서비스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다.SK텔레콤 유심 정보 유출 사태 이후 지금까지 2400만 명 이상이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해외 로밍 이용 시에는 사용이 제한되는 문제가 있었다.이 때문에 SK텔레콤은 해외에서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적용해 업그레이드를 시행한다.SK텔레콤은 해외 여행 중이거나 해외 거주자 등 현재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돼 있지 않은 가입자를 대상으로 오는 14일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을 진행할 예정이다.기존 가입 고객들은 별도 가입할 필요 없이 12일부터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자동 변경된다.
SK텔레콤은 지난 11일 발표한‘유심 재설정’서비스도 12일부터 시작했다.유심 재설정은 유심 내 인증 정보 중 일부를 소프트웨어로 변경해 유심 교체와 같은 효과를 낸다는 게 SK텔레콤의 설명이다.SK텔레콤은 유심 교체를 예약한 가입자들이 대리점을 방문하면 유심 재설정 서비스를 소개하고 실물 유심을 교체할지 재설정 서비스를 진행할지 결정하도록 안내한다고 밝혔다.실물 유심 교체와 관련해선 유심 재고 확보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5월에 총 500만 장,토토 랜드 인생도박오는 6월에 577만 장의 유심을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12일 잠정실적공시를 통해 1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 4조 4537억 원,암화 화폐영업이익 5674억 원,해외 배팅사이트 벳피스트 놀검소당기순이익 361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0.5% 줄었고 영업이익은 13.8% 늘었다.당기순이익은 0.1% 감소했다.1분기 실적에는 지난달 발생한 해킹 사태에 따른 영향이 반영되지 않았다.
SK텔레콤은 1분기에 설비투자가 106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6%나 감소했다고 밝혔다.통신 3사는 5G 설비투자를 줄이면서 수익률을 높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실제로 SK텔레콤도 1분기 설비투자가 대폭 줄면서 영업이익률이 12.7%로 상승했다.SK텔레콤의 지난해 1분기 영업이익률은 11.1%였고 지난해 4분기는 5.6%까지 하락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