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마 나무위키
NO.2: 경마 복승
NO.3: 경마 승률
NO.4: 경마 승식
NO.5: 경마협회
NO.6: 승마 경마
NO.7: 승마 기수
NO.8: 한국 경마 기수협회
NO.9: 한국 경마대회
NO.10: 한국 마사회 기수 협회
NO.11: 한국경마기수협회
NO.12: 한국마사회 채용 홈페이지
NO.13: 해외 경마 불법
문병순 백석예대 교수학생과 즉석 춤 영상 600만 조회
“댄서 자랑스러운 직업 되게 교육”
정장에 넥타이를 맨 40대 남성이‘과잠’(대학교 학과 점퍼)을 입은 스무 살 대학생과 춤을 추다 갑자기 한 손으로 물구나무를 선 채 순간적으로 멈추는 비보잉 고난도 동작인‘프리즈’를 선보인다‘와’하는 환호성이 주변에서 터져 나온다.
문병순(40) 백석예대 실용댄스학부 교수가 올린 이 영상에는‘현시점 국내에서 제일 힙한 교수님‘교수라는 게 믿기지 않음’등의 반응이 뒤따른다.
문 교수는 7일 서울신문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학생들과 공감대를 만들려고 춤 영상 제작을 시작한 건데 예상보다 더 주목받게 됐다”고 말했다.
문 교수는 2년 전인 2023년부터 학교에서 만난 학생을 즉석에서 섭외해 영상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렸다.이 중엔 조회수가 600만회를 넘거나 댓글이 1000개 넘게 달린 인기 영상도 있다.문 교수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도 영상 덕분에 9만명이 넘었다.문 교수는 “춤을 통해 즐거움을 나누는 게 가치 있다는 걸 깨닫고 있다”고 했다.
중학생 때 비보잉을 시작한 문 교수는 2005년 댄스 프로팀에 입단해‘다크호스’라는 예명으로 불렸다.2006년 캐나다 세계대회,프라 그마 틱 rtp2019년 힙합인터내셔널 브레이킹 부문 등 각종 대회에서 상을 거머쥔 그는 틈날 때마다 청소년들에게 춤을 가르쳤다.그는 “누군가를 가르치면서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됐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그러다 2021년에는 정식으로 대학 강단에 섰다.
그는 “댄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부정적인 시선도 존재한다”며 “춤을 배우기 위해 모인 학생들이‘댄서’를 자랑스럽게 직업으로 삼을 수 있도록 하는 게 제 역할”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채용 홈페이지
한국 경마 기수협회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헌재는 28일 의료법 20조 2항에 대해 재판관 6대3 의견으로 위헌 결정을 내렸다.
한국 경마 기수협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0일 오후 2시40분 기준으로 어선, 여객선, 항공기, 군용선박 등에서 700건이 넘는 지피에스 오작동이 발생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