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이더 리움 발행 한도
NO.2: 이더 리움 블록체인
NO.3: 이더리움 가치
NO.4: 이더리움 네트워크 erc20
NO.5: 이더리움 네트워크 종류
NO.6: 이더리움 발행량 무제한
NO.7: 이더리움 블록체인
NO.8: 이더리움 비트코인 차이
NO.9: 이더리움 원리
NO.10: 이더리움 전망
NO.11: 이더리움이란
<앵커>
한수원의 체코 신규 원전 계약의 체결을 하루 앞두고 제동이 걸렸습니다. 프랑스 원전운영사가 낸 소송에 대해서 체코 법원이 계약절차를 중단하라고 결정했습니다.
한지연 기자입니다.
<기자>
체코 법원이 어제(6일) 한수원과 원전 발주사인 체코전력공사 자회사 간의 신규 원전 최종 계약 서명을 일시적으로 멈출 것을 명령했습니다.
원전 수주전에서 밀린 프랑스전력공사가 제기한 행정 소송의 판결이 나올 때까지 최종 계약을 중단시킨 겁니다.
앞서 프랑스전력공사는 체코 반독점사무소에 원전 사업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절차에 대한 이의제기를 냈지만 최종 기각됐습니다.
하지만 이에 불복해 체코 법원에 가처분 성격의 행정소송을 제기했고 이를 법원이 받아들인 겁니다.
"계약이 체결되면 프랑스전력공사가 유리한 판결을 받더라도 공공 계약을 따낼 기회를 잃게 된다"는 게 체코 법원 설명입니다.
최종 계약 체결 하루 전날 급제동이 걸리면서 오늘 체코 프라하에서 예정이었던 신규 원전 본계약 체결식은 무산됐습니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체코 프라하 도착 직후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공식 계약을 체결하는 것만 이번 법원 판단 때문에 연기되고 나머지 절차는 준비한 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같은 사안을 가지고 체코 경쟁 당국이 두 번이나 명확하게 판결한 바가 있기 때문에 본안 소송에서는 큰 문제가 없을 걸로 생각한다"며,바카라 판 보는법"최대한 신속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체결식에는 안 장관과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이철규 국회 산자중기위 위원장 등 대규모 정부 국회 합동 대표단이 참석할 예정이었습니다.
체코전력공사는 입찰이 모든 단계에서 전적으로 투명했다며 프랑스전력공사에 입찰 내용을 공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체코 당국은 브루노 지방법원의 가처분 결정에 대해 법률 검토를 거친 뒤 항고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편집 : 우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