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파워볼 자동배팅
천문연·NASA,3차원 우주 지도 제작…"우주 기원 연구"
[한국천문연구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한국천문연구원과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공동 개발한 우주망원경 '스피어엑스'(SPHEREx)가 본격적인 관측을 시작했다.
7일 천문연에 따르면 지난 3월 12일 발사된 스피어엑스가 지난 2일부터 본격적인 관측에 들어가 지구 극궤도를 98분 주기로 하루 14.5바퀴 돌며 촬영,매일 3천600장의 이미지를 생성하고 있다.
이렇게 촬영한 이미지를 디지털 방식으로 합성,이태혁 포커전체 하늘을 102가지 색으로 관측해 앞으로 2년 동안 6개월마다 3차원 전천(우주) 지도를 제작할 계획이다.
연구원은 발사 당시 첫 번째 이미지를 공개한 데 이어 이번에 초기 운영에서 얻은 대마젤란은하 근방의 성운에 대한 관측자료를 공개했다.
스피어엑스가 관측하는 적외선 파장은 사람이 볼 수 없어,적외선 파장에 가시광선 영역의 색상을 부여했다.
[한국천문연구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파장이 짧을수록 보라색-파란색으로,파장이 길수록 노란색-붉은색으로 나타냈다.
성운을 확대한 사진에서 보이는 먼지구름은 PAH(다환방향족탄화수소)라는 물질로 이뤄져 있으며,프라그마틱 슬롯이 물질은 특정 파장에서만 빛을 낸다.
여러 파장으로 하늘을 관측하면 각 파장에서만 보이는 다른 물질이나 구조를 확인할 수 있어 천체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스피어엑스 관측을 통해 우주의 기원,다낭 모나코 홀덤펍은하의 형성과 진화,생명체 탄생과 관련한 우주얼음 연구와 같은 주요 과학 임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양유진 책임연구원은 "현재까지 확인된 관측 성능으로 스피어엑스는 주요 과학연구 목표들을 충분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스피어엑스 한국 연구팀은 국내 천문학계를 대상으로 스피어엑스 데이터를 이용한 연구에 관심 있는 연구자를 재조직하고 있으며,현재 세계 협업 연구 인력 80명 가운데 국내 천문학자들이 25%(20명)에 이른다.
파워볼 자동배팅
파워볼 자동배팅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소아 비만을 단순히 뚱뚱한 것으로만 여기거나 영양 수준이 개선되지 못한 시절 ‘어릴 때 살은 커서 키로 간다’는 생각으로 적절한 식이요법이 이뤄지지 못한 까닭이다.
파워볼 자동배팅,인천 연수구 선학동에 거주하는 한 40대 여성은 "아이들 교육을 생각해서 송도를 눈여겨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