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오프 홀덤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
165명 민간 전문가 참여… 선도형 R&D 전환 본격화[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상임)가 5월 12일(월)부터 15일(목)까지 세종시 일원에서‘2026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예산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내년도 정부 연구개발(R&D) 예산 편성을 위한 첫 단계로,미니게임 유실물각 부처가 제출한 R&D 예산안을 기술 분야별로 심층 검토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설명회에는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운영위원회 산하 10개 기술분야의 민간 전문가 165명으로 구성된 전문위원들이 참여한다.
주요 기술분야는 ▲기계·소재 ▲기초·기반 ▲국방 ▲우주·항공·국토 ▲에너지·원자력·자원 ▲공공·해양·환경 ▲AI·ICT ▲양자·반도체 ▲바이오제조·농림수산 ▲생명·의료 등 10개 분야이며,위원들은 산·학·연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예산의 실효성과 전략적 가치 제고를 중심으로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과기정통부 과학기술혁신본부는 이번 설명회 결과와 함께 지난 3월 수립된‘2026년도 국가연구개발 투자방향 및 기준’을 반영해 6월 말까지 최종 예산 배분·조정안을 수립해 기획재정부에 제출할 계획이다.
검토 과정에서는‘제5차 과학기술기본계획(2023~2027)‘제1차 국가연구개발 중장기 투자전략(2023~2027)‘제1차 국가전략기술 육성 기본계획(2024~2028)’등 정부 주요 전략도 함께 고려된다.
류광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이번 예산설명회는 165명의 민간 전문가들이 국가 R&D 예산의 방향성과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데 있어 기초 자료를 마련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2026년도 정부 R&D는‘선도형 R&D’로의 전환을 본격화해 기술 혁신을 기반으로 한 성장 전략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정부 R&D 투자를 선택과 집중의 원칙 아래 정교화하고,부처 간 협업과 사업화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치밀하게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분당 오프 홀덤
분당 오프 홀덤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재테크 숟가락은 초보 투자자 눈높이에 맞춰 경제·재테크 기초 지식을 ‘숟가락으로 떠먹여 주듯’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실제 투자까지 함께 해보는 시간이다.
분당 오프 홀덤,현대차 노사는 이번 근무지 이전에 따른 직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통근버스를 운영하고 복지·편의 시설 확충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