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가입된 사이트 탈퇴
NO.2: 가입한 사이트 찾기
NO.3: 내 명의로 가입된 사이트
NO.4: 내 전화번호로 가입된 사이트 조회
NO.5: 내가 가입된 사이트
NO.6: 내가 가입한 사이트 찾기
NO.7: 내가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
NO.8: 내가 가입한사이트 조회
NO.9: 내가 가입했던 사이트
NO.10: 쓰지않는 웹사이트 탈퇴
NO.11: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NO.12: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탈퇴
NO.13: 털린 내 정보 찾기 웹사이트 탈퇴
NO.14: 프라이버시 클린사이트
유제관 오믹인사이트 대표
세포 위치 등 공간정보 파악해
RNA 단백질도 정밀 분석 가능
신약개발 빨라지고 비용 절감
빅5 글로벌 제약사 등 러브콜
"난치성 암·치매약 개발 가속화"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한인 바이오기업이 세계 최초로 첨단 리보핵산(RNA)·단백질 이미지 생성 기술을 개발했다.약물이 몸속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세포 하부 단위로 정밀하게 보여주는 기술이다.난치성 암과 알츠하이머 등의 치료제 개발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보통 인체 내 가로·세로 1㎝ 조직에 20만 개 이상의 세포가 있는데,모두 투명하고 비슷하게 생겨 어느 세포가 면역세포인지,신경세포인지,암세포인지 현미경으로는 식별이 불가능하다.차세대 유전자 염기서열분석(NGS) 기술로 식별이 가능해졌지만 분석을 위해 세포를 조직에서 떼내야 한다는 점이 문제였다.세포의‘공간 정보를 알 수 없기 때문이다.
2020년‘3세대 유전자 분석 기술’로 평가받는 공간생물학이 등장해 세포의 식별뿐만 아니라 어디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알 수 있게 됐다.하지만 또 다른 난제가 있었다.고해상도로 보려고 할수록 한 번에 볼 수 있는 면적이 좁아지고 조직 두께가 얇아지기 때문에 수십만 개의 세포를 분석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이다.
유 대표는 “이 기술을 활용하면 신약 개발 기간이 단축되고 비용도 절감될 것”이라고 말했다.현재 글로벌 5대 제약사인 A사는 오믹인사이트 기술을 통해 차세대 항암제를 개발하고 있다.한 글로벌 제약사 임원은 “막대한 시간과 비용을 투입해도 결과를 운에 맡겨야 하던 신약 개발의 패러다임이 바뀔 것”이라고 극찬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적인 리보핵산간섭(RNAi) 치료제 개발사인 B사도 이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프랑스 파스퇴르연구소,미국 미시간대 의대,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도 이 기술을 활용해 연구 중이다.유 대표는 “보통 프로젝트당 수십억원의 매출이 발생한다”며 “우리 기술로 신약 개발에 성공하면 로열티(기술료),마일스톤(단계별 기술료) 등의 매출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서울대 미생물학과 학사와 전자공학 학사 및 석사,매사추세츠공대(MIT) 박사 출신으로 한인으로는 보기 드물게 미국에서 유전자 분석 장비 연쇄 창업가로 활동하고 있다.미국 보건복지부와 국방부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연구 책임자를 맡기도 했다.유 대표는 “현대 의학이 아직 불명확하고 복잡한 기전 때문에 손을 대지 못하는 암,후쿠오카 도토리숲알츠하이머,파킨슨병 등에서도 어느 정도 성과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내 명의로 가입된 사이트
내가 가입한 사이트 찾기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대전협은 “정부가 2000명 의대 증원 등의 정책을 일방적으로 발표하자 다수의 전공의가 병원을 떠나는 상황에 이르렀다”며 “그런데도 정부는 사직서 수리 금지 명령, 집단 연가 사용 불허 및 필수의료 유지명령, 집단행동 및 집단행동 교사 금지 명령, 업무개시명령 등 행정 명령을 남발하고 의사 면허 정지 사전통지서를 발송하며 형사 고발을 예고했다”고 토로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찾기,주영창 본부장은 "이번 예타 대상사업 선정은 국가 R&D의 정책·투자 부합성과 사업기획 완성도를 중심으로 검토했다"며 "지난 대상선정과 마찬가지로 12대 국가전략기술, 국가첨단전략산업, 신성장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