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首爾大公園
NO.2: 경마 공원 먹거리
NO.3: 경마 시작 시간
NO.4: 경마공원 행사
NO.5: 과천 경마장 운영시간
NO.6: 과천 경마장 좌석 추천
NO.7: 과천 승마강습
NO.8: 과천 승마체험
NO.9: 과천경마장 운영시간
NO.10: 렛츠런파크 승마체험
NO.11: 마사회 경마장
연세대 연구진,트랜지스터·다이오드· 광센서 기능 자유롭게 바꿔필요에 따라 기능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만능 전자소자가 개발됐다.
한국연구재단(이사장 홍원화)은 연세대학교 강주훈 교수 연구팀이 잉크처럼 뿌려 만드는 2차원 나노재료로 트랜지스터와 다이오드,그리고 광센서 기능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재구성형 소자 기술을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재구성형 소자는 구조가 복잡,디스코드 하루 도박정교한 장비 등이 필요하다.전극 설계도 복잡해 산업응용에 한계가 있었다.
연구팀은 용액공정 기반 2차원 나노 재료를 기판 전체에 균일하게 뿌리는 방법을 고안했다.이 방법으로 하나의 게이트 전극만으로도 트랜지스터 또는 다이오드처럼 작동하도록 설계했다.
먼저 연구팀은 2차원 반도체인 이황화지르코늄(ZrS2)를 산화시켜 형성한 산화지르코늄(ZrO2-x) 절연층 위에 반도체 재료인 몰리브덴 다이설파이드(MoS2)를 수직으로 쌓은 이종접합 소자를 제작했다.전기적 기능이 상이한 두 재료를 수직으로 적층한 간단한 소자 구조지만,토토 기계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또,마작 일번가 짤산화지르코늄 절연층의 산소결함을 활용해 빛에 반응하는 속도 조절에도 성공,오토살롱위크빠른 감응 속도와 장기 기억 특성을 모두 갖춘 새로운 방식의 광센서를 구현했다.
강주훈 교수는 "고속 영상처리,인지형 센서 등에 활용 가능한 재구성형 광소자 플랫폼으로 확장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수 있을 것"이라며 "기기 내부에 높은 밀도로 집적하는 인공지능 하드웨어 기술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연구결과는 국제학술지‘네이처 일렉트로닉스'에 5월 6일 온라인으로 게재됐다.
경마 공원 먹거리
과천경마장 운영시간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SNS 상에서는 ‘딸샷추 먹은 후기’ 등 인증 형태의 게시글들이 다수 올라오기도 했다.
과천경마장 운영시간,금융위 "공매도 재개 시점, 대상 범위 정해진 바 없다"뉴스 기사금융위, 복수 언론의 '공매도 6월 재개, 대상 확대 검토' 보도 반박지난해 11월 6일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공매도 전면 금지' 조치 중29일 복수의 언론이 '공매도 금지가 이르면 올해 6월 전 해제하고, 공매도 대상 종목은 기존 코스피200과 코스닥150에서 모든 종목으로 확대될 점이 시사됐다'라고 보도하자 금융위원회가 "정해진 바 없다"고 즉각 반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