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롤 킬 룰렛
투자액 6억달러.내년 말 에어컨부터 순차 생산
연간 냉장고 80만·세탁기 85만·에어컨 150만·에어컨 컴프 200만대 생산 가능
LG전자가 인도에서 세번째 가전 공장을 짓는다.인도의‘국민 브랜드’가 되겠다는 비전을 가속화하기 위한 포석이다.
LG전자는 8일(현지시각)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 스리시티의 가전공장 건설 현장에서 착공식을 연다.행사에는 나라 로케시 주 인적자원개발부 장관,텀발람 구티 바라트 주 산업부 장관 등과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사장),이재성 ES사업본부장(부사장),전홍주 인도법인장(전무) 등이 참석한다.
이번에 건설하는 스리시티 가전공장은 부지 100만m2,연면적 22만m2 규모로,총 투자 금액은 약 6억달러(약 8300억원)이다.연간 생산 능력은 냉장고 80만대,카지노 시즌 2 몰아 보기세탁기 85만대,에어컨 150만대,에어컨 컴프 200만대 수준이다.2026년 말 에어컨 초도 생산을 시작으로,2029년까지 세탁기∙냉장고∙에어컨 컴프 생산 라인 등이 순차 가동될 예정이다.
스리시티 공장 건설은 아시아,중남미,중동아프리카 등‘글로벌 사우스(Global South)’로 불리는 신흥시장에서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LG전자 지역 전략의 일환이다.인도는 세계 1위 인구 대국이자,글로벌 평균 대비 2배 이상의 경제 성장률을 기록 중인 글로벌 사우스의 핵심 국가다.
LG전자는 인도 가전 시장에서 국민 브랜드로 자리잡으려면 생산력 강화가 필수라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인도 시장 내 세탁기와 에어컨 보급률은 각각 30%와 10% 수준으로 시장 성장 여지가 큰데,기존 노이다와 푸네 공장만으로는 수요 대응이 어려울 수 있다고 본 것이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소셜미디어(SNS)에 “LG전자는 인도의 엄청난 잠재력을 인식하고,인도의 발전에 전념하고 있다”며 “제조업,혁신 및 인재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우리는 인도가 세계 경제의 핵심 기둥이 되기 위한 여정에 기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리시티 가전공장은 인도 전역을 비롯해 중동,남아시아(방글라데시,스리랑카 등) 등 인근 국가에도 가전 제품을 원활히 공급하는 생산 기지 역할을 할 전망이다.인도 남동부 거점도시 첸나이 인근으로 인도양 해안과 인접해 수출에 유리하며,인도 남부 지역에 제품을 공급하기 편리한 지리적 여건을 갖췄다.생산 품목도 인도 내 프리미엄 가전 수요와 인접 국가로의 수출을 고려해 프렌치도어 냉장고,드럼 세탁기 등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다.
LG전자는 확대된 생산력을 토대로 현지 생활 양식에 최적화한 제품 생산에도 속도를 낸다.최근 채식 위주 식문화로 넓은 냉장 공간을 찾는다는 점을 고려해 냉동실을 냉장실로 바꿀 수 있는 컨버터블 냉장고와,전통의상 사리의 부드러운 옷감에 맞춘 전용 코스를 탑재한 세탁기 등을 잇따라 인도 시장에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판매∙서비스 역량도 끌어 올리고 있다.LG전자는 인도 전역에 브랜드샵 700여곳과 서비스센터 900여곳을 운영 중이고,12개 언어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류재철 사장은 “스리시티 가전공장 건설은 인도의 진정한 국민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하는 LG전자의 의지를 담은 이정표”라며 “더욱 탄탄해진 현지 공급망을 통해 생산되는 혁신 제품을 앞세워 인도 최고 가전 브랜드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롤 킬 룰렛
롤 킬 룰렛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수도권 일극체제를 타파할 ‘남부권 연계 발전’ 틀을 구축하기 위해 선행돼야 할 법안이라는 것이다.
롤 킬 룰렛,학생은 Liu Fei의 소원이 분명히 실망스러운 결말로 끝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