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dicting Games
NO.2: 게임 게임
NO.3: 공룡게임
NO.4: 구글게임
NO.5: 무료 PC 게임
NO.6: 무료 게임 받기
NO.7: 무료게임 로블록스
NO.8: 미니 게임 무료
NO.9: 웹게임 사이트
NO.10: 플래시게임
과학기술 특성화대학인 '포스텍'
방역로봇 등 의료현장서 활성화
UNIST 근육경직 진단기술 개발
나우로보틱스 등 산업계도 박차
AI 접목 물류 운반 기능 등 혁신
정밀안전진단 분야 협력 사례도
#.지난 1일 서울 목동 현대백화점 팝업 스토어에서 보행 보조 로봇을 판매했다.위로보틱스가 제작한 웨어러블 로봇 '윔 에스(윔 S)'다.전작보다 부피와 소음을 줄인 로봇은 외골격 로봇 형태를 갖췄으면서도 구조가 단순하고 무개는 1.6kg에 불과하다.등산모드,케어모드,아쿠아모드 등 4가지로 구성돼 보행자들의 다리 힘을 보강해준다.등산모드는 다리 힘을 더해주지만 아쿠아모드는 걸을 때 저항감을 줘 하체 근력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환자가 없는 빈 침상에 로봇팔 3대가 다가온다.이 로봇팔은 스스로 움직이며 환자용 침상과 캐비넷 등에 약품을 묻히고 오염을 제거한다.포스텍 김기훈 기계공학과 교수와 박사과정 변재원씨 연구팀이 개발한 지능형 자율로봇이다.
국내 로봇 기술이 소비자 시장과 산업영역 등 다방면에서 약진하고 있다.5일 로봇산업 업계에 따르면 최근 상용화 됐거나 개발중인 로봇은 보행 등 장애를 극복하는 기능부터 자율방역까지 그 범위가 넓어지고 기술도 정교해지고 있다.
■"스스로 돌아다니며 병원 방역"
건강 관련 분야의 성과도 적지 않다.과학기술특성화 대학 중 하나인 포스텍이 대표적이다.포스텍이 최근 발표한 지능형 자율방역 로봇은 병원 내부를 스스로 이동하며 표면을 직접 닦고,자외선을 이용한 소독까지 수행할 수 있다.코로나19 팬데믹과 같은 상황에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반복적인 소독 작업을 자동화해 의료진이 환자 치료에 더 집중할 수 있게 한다는 설명이다.
포스텍 기계공학과 김기훈 교수팀의 김 교수는 "사람의 작업 성능 편차와 달리 일관된 성능으로 꼼꼼하게 방역할 수 있다"며 "이 방역 로봇 기술을 병원뿐 아니라 공공시설,다양한 사회 시설,일상생활 공간으로 확대해 감염 위험을 낮추는 연구를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환자를 진단하는 로봇기술도 그 중 하나다.최근에는 근육경직도를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는 로봇이 개발됐다.울산과학기술원(UNIST) 기계공학과 강상훈 교수팀에 따르면 이 기술은 비숙련자도 수 분 내에 정량적 진단을 내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오는 2026년 개원 예정인 울산 산재전문 공공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실제 의료 현장 적용 가능성도 높일 계획이다.
산업계 역시 로봇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로봇의 관절부분에서 움직임을 제어하는 핵심부품인 엑추에이터 기술 업체인 본시스템즈 관계자는 "로봇 액추에이터는 로봇의 동작 품질과 설계 완성도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라며 "특히 공간 제약이 큰 산업용 로봇,협동 로봇,4족 보행 로봇에 적용할 경우,배터리 탑재 공간을 확보하거나 모션 구조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소개했다.
■"로봇에 AI 접목해 업그레이드"
산업용 로봇 전문 기업인 나우로보틱스는 지난 3월 열린 플라스틱·고무산업 전시회 '2025 Koplas' 에서 다관절 로봇 등 주요 산업용 로봇을 전시한 바 있다.다관절로봇 뉴로 X(NURO-X) 시리즈,맥북프로 슬롯수평다관절로봇(스카라로봇) 뉴카(NUCA)시리즈,자율주행 물류로봇 누고(NUGO)시리즈,로봇시스템/EOAT 등을 선보인 바 있다.최근엔 AI 기술을 접목해 기능을 업그레이드 중이다.로봇 기술을 둘러싼 협력도 활발하다.최근에는 건축물의 정밀안전진단을 위해 한국로봇융합연구원과 국토안전관리원이 업무협약을 맺었다.기존에 인력 중심으로 진행돼 한계가 있었던 정밀안전진단 조사 방식에 로봇 기술을 적용하면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진단이 이뤄질 것이라는 기대다.
무료게임 로블록스
웹게임 사이트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바이든 여사는 "이 역사적인 순간을 여러분과 함께 축하하고 싶다"고 말했다.
웹게임 사이트,단지 뒷편에는 연세대 국제캠퍼스와 인천글로벌캠퍼스, 인하대 송도캠퍼스 부지가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