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넷플릭스 프리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5단계 직급을 3단계로 단순화시키는 직급체계 개편 추진 중
직급,넷플릭스 프리징승진,연공이 아닌 일과 성과,넷플릭스 프리징역할 중심의 인사제도로 변화 시도
[헤럴드경제=서영상 기자]대우건설이 11일 보도자료를 내고 기존의‘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의 5단계 직급을‘전임-선임-책임’3단계로 단순화시키는 직급체계 변화를 골자로 하는 인사제도 개편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직급 개편과 더불어 성과 평가와 임금 체계도 변화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성과 평가에 있어서 평가 등급도 5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할 계획이다.또한 기존 평가 체계에서 비율에 따라 하위평가를 의무적으로 할당되도록 하던 것을 폐지하여 하위평가를 피하기 위한 불필요한 경쟁을 줄이고 성과를 내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임금 체계도 성과에 따라 보상이 이루어지는 체계를 수립하고 산정방식을 단순화시켜 직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변경할 예정이다.
이번 대우건설의 인사제도 개편은 직급,승진,넷플릭스 프리징연공서열로 대변되는 인사문화가 아니라 일과 성과,넷플릭스 프리징역할 중심의 인사제도를 지향하여 수평적 조직문화를 정착하고 직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성과 중심의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대우건설은 이러한 내용의 인사제도 개편안에 대해 11일부터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여 의견을 청취한 후 노사 합의를 거쳐 시행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인사제도 개편을 위해 지난 2년간 노조와 협의를 거쳐 보다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제도를 만들고자 지속적으로 소통해왔고 이제 조합원 총투표만을 남겨두고 있다”며 “일과 성과 중심의 기업문화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높이고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