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엔트리 룰렛
NO.2: 엔트리 룰렛 만들기
NO.3: 엔트리 리듬게임
NO.4: 엔트리 벅샷 룰렛
NO.5: 엔트리 봇
NO.6: 엔트리톰골드런
[이슈속으로]'미국 반도체 관세'에 따라 시장 지형 변화.Arm은 실적 전망 미제시 "가시성 떨어진다"
"현재 관세 정책 등 대외 불확실성이 높아져 하반기에 대한 수요 전망에도 변동성이 커진 상황"(SK하이닉스 1분기 실적발표)
반도체 업계의 업황을 한 치 앞도 내다보기 힘들다.미국 트럼프 정부의 반도체 관세가 결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전망이 의미가 없다는 게 업계의 반응이다.불확실한 수요 예측보다는 수익성 관점에서 탄력적 운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미국 상무부는 지난 7일(현지시간) 무역확장법 제232조에 따른 반도체 수입 안보 영향 조사 관련 의견 접수를 마감했다.미국 정부는 접수된 의견 등을 바탕으로 반도체 '품목 관세'를 결정할 예정이다.미국 정부는 반도체 외 의약품,구리,토토 발매차단목재도 안보 조사를 진행 중인데,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의약품 관세 일정과 관련해 "2주 이내에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 정부와 무역협회는 상무부에 한국의 반도체 산업이 미국의 안보를 저해할 위험이 없다며 '232조 조치 대상'에서 제외돼야 한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제출했다.또 미국이 한국에 반도체 장비 등 고부가 제품을 수출해 교역에서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과 대미 투자 위축 우려 등도 전달했다.
반도체 업계는 미국 관세가 결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수요 예측은 큰 의미가 없다는 반응이다.업계 관계자는 "몇 퍼센트의 관세가 어떤 방식으로 부과되느냐에 따라 수요가 크게 바뀔 수 있고,간단한 게임 종류가격 인상으로 이어지면 전방 산업의 침체도 올 수 있다"며 "수요예측이 어렵다 보니 각사에서 가능한 보수적으로 사업계획을 잡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

SK하이닉스도 상황은 비슷하다.1분기 실적발표에서 질의응답을 포함해 '불확실'은 총 16번 등장했다.지난해 1분기에서 불확실은 한 번도 언급되지 않은 단어다.그만큼 올해 시장 전망이 어렵다는 의미다.
해외 기업도 올해를 전망하기 힘든 것은 마찬가지다.영국의 반도체 설계회사 Arm은 지난 7일 1분기 실적발표에서 2026년 회계연도에 대한 실적 가이던스(전망치)를 제시하지 않았다.Arm은 "글로벌 무역과 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으로 가시성이 떨어진다"며 "가이던스를 제시하는 것이 신중하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반도체 기업에 설계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로열티를 받는 사업구조를 가진 Arm은 고객사의 시장 전망이 중요한데 올해는 대부분의 고객사가 전망을 내놓지 않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여기에 관세 조치 등으로 인한 거시적 영향까지 고려하면 부정확한 전망을 하기보다는 아예 가이던스를 내놓지 않는 것이 더 낫다는 판단이다.
또 미국 팹리스 기업인 마벨 테크놀로지는 다음달 10일로 예정됐던 '투자자의 날'을 내년으로 미뤘다.맷 머피 마벨 회장 겸 CEO는 "현재 불확실한 거시경제 환경을 고려해 행사를 연기한다"고 설명했다.
업체들의 불확실한 시장 전망에 대비하기 위해 이미 계약된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또 외부 변수에 흔들리지 않는 비용 절감 등을 통해 우선 수익성을 확보하는 중이다.반도체 업계 관계자는 "서버와 AI(인공지능) 관련 제품은 원가에서 반도체가 차지하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관세 영향을 더 받는다"며 "일부 관세 부담은 반도체 공급자에게 전가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엔트리톰골드런
엔트리 벅샷 룰렛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그러면서 "제2선, 3선의 박명하가 대기하고 있다"며 "결코 물러서지 않고 의대생과 전공의의 피해를 막고, 정부의 과도하고 독단적인 증원 막아내겠다.
엔트리 벅샷 룰렛,NASA는 앞으로도 여러 민간 우주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달 남극에 유인 우주기지를 건설한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