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17회 로또복권 당첨번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민주 슈퍼팩 자체조사 공개…양자·다자 대결 모두 트럼프를 리드
[AP 연합뉴스 자료 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워싱턴=연합뉴스) 김경희 특파원 =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경쟁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경합주 청년층 지지에서 앞선다는 내부 조사 결과가 나왔다.
12일(현지시간) 민주당 슈퍼팩인 '원트 팩 나우'가 소셜스피어에 의뢰해 펜실베이니아와 조지아 등 7개 경합주의 18~29세 유권자 1천313명을 대상으로 지난 2~5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제1117회 로또복권 당첨번호양자 대결 시 해리스 부통령은 51%의 지지로 트럼프 전 대통령(42%)에게 9%포인트 앞섰다.
이는 지난 7월 초 당시 같은 조사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 양자 대결 시 각각 44%와 48%의 지지율로 바이든 대통령이 뒤졌던 기록과 비교하면,제1117회 로또복권 당첨번호13% 포인트가량의 청년층이 민주당으로 이동한 셈이라고 소셜스피어는 지적했다.
로버트 F.케네디 주니어를 포함해 3명의 무소속 후보를 포함한 다자 대결에서도 해리스 부통령은 42%의 지지율로 트럼프 전 대통령(33%)을 9%포인트 차로 제쳤다.
이 같은 추세는 다른 조사에서도 비슷하게 확인되고 있다.
여론조사업체 모닝컨설트가 지난 2~4일 미국의 등록 유권자 1만1천265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해리스 부통령은 18~34세 응답자 가운데 49%의 지지율을 기록,트럼프 전 대통령(40%)을 리드했다.
같은 조사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9%포인트 뒤졌었다.
민주당은 바이든 대통령이 대선 후보였던 당시 조사에서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여온 청년층에서 강고한 지지세를 결집하지 못해 애를 먹어 왔다.
바이든 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과 첫 TV 토론에서 참패한 이후 당의 비등하는 후보 사퇴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지난달 21일 후보 자리를 내려놓았다.
이후 해리스 부통령은 빠른 기세로 분열된 민주당 지지층을 결집하며 각종 여론 조사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과 팽팽한 접전을 이어가고 있다.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바이든 대통령은 올해 초부터 이어지는 조사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청년층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지 못해 고전했고,제1117회 로또복권 당첨번호심지어 일부 조사에서는 그에게 뒤지는 충격적 모습을 보이기까지 했다"면서 "해리스 부통령으로 후보가 교체된 이후 청년층 사이에서 확실하게 민주당의 지지세가 역동적으로 살아나는 모습"이라고 평가했다.
제1117회 로또복권 당첨번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1117회 로또복권 당첨번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처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황 수석에 대한 부분은, 저희는 국민 후보자가 되기 전의 과거 발언까지도 국민 눈높이를 고려해서 공천 취소 결정을 하기도 했다"고 했다.
제1117회 로또복권 당첨번호,(사진=블라인드 갈무리)뛰어난 입지, 희소성 등 부동산 가치를 높이는 모든 요인을 갖췄다는 평가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