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정주리(39) 출산 후 다이어트를 시작한 후,3.2kg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유튜브 채널‘정주리’에는‘드디어 출산 후 다이어트 시작했어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이날 영상에서 정주리는 체중을 잰 후 79.7kg을 인증하며 다이어트를 시작하겠다고 전했다.1일 차 정주리는 “살도 찌고 무릎도 안 좋아서 슬로우 조깅을 한다”며 “저강도 유산소 운동으로 몸에 무리 없이 시작하겠다”고 말했다.또 다이어트 식품을 사러 간 정주리는 양배추,
18회 대통령배 경마대회콩나물 등을 한가득 샀다.2일 차 정주리는 지인과 함께 등산을 한 후,
새로 생긴 카지노러닝머신을 뛰었다.꾸준히 운동을 이어간 정주리는 5일 차 몸무게 76.5kg을 인증하며 총 3.2kg이 빠졌다고 했다.정주리가 다이어트 중 즐겨한 운동과 식단,대체 어떤 효능이 있는 걸까?
▷양배추=정주리가 다이어트 식단으로 시장에서 구매한 양배추는 대표적인‘마이너스 칼로리’식품이다.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은 기본적으로 저칼로리 식품이다.여기에 소화될 때 손실되는 양이 많아 체내에 칼로리가 거의 남지 않는다.양배추는 100g당 40kcal로 열량이 낮은 편이다.섬유질도 풍부해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빠르게 느낄 수 있다.그대로 배출되는 식이섬유 덕분에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효과도 있다.지방 흡수를 줄여 지방간을 막는 데 효과적이라는 미국 일리노이대 연구 결과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