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사토 카즈마 결혼
NO.2: 사토 카즈마 디시
NO.3: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NO.4: 100일후 결혼하는 메구밍 53
NO.5: 카즈마 아쿠아 결혼
NO.6: 코노스바 카즈마 죽음
NO.7: 코노스바 카즈마 임신
NO.8: 카즈마 메구밍 결혼
이달부터 지원 요건 중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 내원 요건 폐지
(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람이 2011년 이후 13년 만에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27일 오후 서울 마포대교에 자살 예방을 위한 '한 번만 더' 동상이 설치돼 있다.2025.2.27
(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자살을 시도한 청년에 대한 치료비 지원이 이달부터 확대된다고 보건복지부가 12일 밝혔다.
정부는 자살 시도자와 자살 유족 등 자살 고위험군을 관리하기 위해 1인당 연간 100만원 한도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치료비와 심리검사·상담비,마작 퐁 역자살시도로 인한 치료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고위험군 중에서도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사람이 대상으로,오징어게임 게임자살 시도자의 경우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로 지정된 응급실에 내원 후 사례관리 서비스에 동의해야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정부는 그러나 다른 연령대에 비해 자살 시도율이 높은 15∼34세 청년층에 대해선 지원 요건을 완화해 작년 7월부터 소득 요건을 폐지했으며,안드로이드 포커스이달부턴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 내원 요건을 없앴다.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는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바카라 팁현재 전국 92곳의 응급실이 지정돼 있다.
이제부터는 이 92곳뿐 아니라 전국 어느 응급실이든 청년이 자해나 자살 시도로 내원하면 관련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이 필요한 청년은 자살 시도로 인한 응급실 내원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진단서와 진료비 영수증 등을 준비해 거주지 자살예방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상원 복지부 정신건강정책관은 "적극적인 치료와 사례관리를 통해 청년층 자살시도자가 건강하게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