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중앙대 에타 안성
NO.2: 중앙대 안성 국숭 세단
NO.3: 중앙대 식품공학과 인식
NO.4: 중앙대박재범
NO.5: 중앙대 서울 안성 차이
NO.6: 중앙대 본캠
NO.7: 도박중독자 인터뷰
NO.8: 도박중독예방센터
NO.9: 중앙대 캠간 복전
NO.10: 중앙대 예술 공학부 디시
NO.11: 도박중독 인터뷰
NO.12: 중앙대 ACT 디시
NO.13: 도박중독예방

2월 19일 크레이그 윌튼 스위스 취리히연방공대 교수가 이끈 국제 공동연구팀이 국제학술지 '사이언스 어드밴시스'에 인이 풍부한 호수가 실제로 초기 지구에 존재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발표했다.(doi: 10.1126/sciadv.adq0027)
앞서 과학자들은 생명이 탄생하기 위한 생체 분자 합성에 약 100mM(밀리몰) 농도의 인이 필요하다는 것을 밝혔다.하지만 일반적인 자연환경에서 이렇게 높은 농도의 인이 존재하는 것은 매우 드물다.그래서 앞서 워싱턴대 연구팀은 고립 유역 호수(Closed-basin lake)를 생명 탄생의 기원으로 지목했다.
고립 유역 호수는 흘러 들어가는 물만 있고 빠져나가는 물이 없는 호수를 일컫는다.이런 호수에서는 물이 밖으로 흐르지 않고 증발하면서 인이 호수에 축적된다.또한 호수 속 생물이 죽은 뒤 물속에서 분해되며 호수 생태계 안에서 인이 계속 재사용된다.
공동연구팀은 전 세계 5개의 고립 유역 호수에서 채취한 퇴적물과 물 샘플을 분석했다.그리고 이 중 180km² 면적의 미국 캘리포니아 모노 호수에 주목했다.모노 호수는 다양한 유기체가 번성하고 있음에도 1년 내내 1mM 수준의 인 농도를 유지했다.
연구팀은 이것이 인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환경과 큰 규모 때문이라고 분석했다.작은 호수에서는 인이 쌓이는 속도보다 생물체가 인을 쓰는 속도가 더 빠르기 때문이다.연구팀은 "생명 현상은 다윈이 말한 작은 연못이 아닌 큰 호수에서 시작되었을 것이다"고 결론지었다.
※관련기사
과학동아 5월호,카지노검증업체[과학뉴스] 거대한 고립 유역 호수,폴아웃 게임지구 생명의 첫 탄생지?
도박중독자 인터뷰
중앙대 도박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친엄마랑 사는데 새엄마가 자꾸 연락…심지어 혼주석에 앉겠답니다"뉴스 기사ⓒ News1 DB(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부모님 이혼 후 엄마와 살고 있는 여성이 새엄마의 부담스러운 연락 때문에 고민이라는 사연을 전했다.
중앙대 도박,이어 "김종인 위원장을 중심으로 훌륭한 인재를 발굴해 국민에게 선보이는 공천 업무에 신속하게 임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