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매마당
NO.2: 네이버경매
NO.3: 대법원 경매공고
NO.4: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NO.5: 대법원경매사건검색
NO.6: 대법원경매정보 검색
NO.7: 대법원경매정보사이트
NO.8: 대법원인터넷경매
NO.9: 대법원인터넷등기소
NO.10: 무료경매사이트
NO.11: 법원 별 부동산경매 무료 검색
NO.12: 부동산 경매사이트
NO.13: 한국법원경매정보
[KBS 창원] [앵커]
명태균 씨는 자신의 처남을 경남도 산하기관에 채용시킨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경상남도는 명 씨가 처남 채용을 청탁했지만,거절했다고 해명했었는데요,
경남도 해명과 달리 박완수 지사 측근이 명 씨와 처남 채용에 대해 서로 논의하고,감사 인사까지 한 증거를 검찰이 확보했습니다.
보도에 최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명태균 씨의 처남 이 모씨는 2023년 경남도립 대학생 기숙사인 '남명학사'에 전문임기제 5급으로 채용됐습니다.
채용 과정에 명 씨가 박완수 경남지사 측에게 취업을 청탁했다는 주장이 제기됐고,검찰이 수사 중입니다.
[강혜경/김영선 전 의원 회계 책임자 : "본인(명태균)하고 김영선 (전 의원)이 힘을 썼다,해외취업지원금이렇게 얘기했어요.두 분 다,박완수 경남지사하고 다 엄청 친분이 두텁거든요."]
KBS 취재진은 검찰이 명 씨의 휴대전화에서 확인한 관련 대화 내역을 확보했습니다.
2022년 9월 30일,명태균 씨의 처남 이 씨는 메신저를 통해 명 씨에게 "일자리를 알아봐 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러자 명 씨는 "10월에 경남도청에 들어가니 알아보겠다"고 답했습니다.
3개월 뒤,명 씨는 경남도 정무직 공무원이자 박 지사의 측근인 특별보좌관 A씨의 요청으로 처남의 경력증명서를 보냅니다.
그러자 A씨는 "살펴보겠습니다.늘 감사드립니다."라고 답했습니다.
경남도립 대학생 기숙사 '남명학사'의 직원 채용 공고가 난 건,2023년 4월 7일.
그 이전부터 명 씨와 A씨가 처남 채용을 논의한 겁니다.
처남의 최종 합격 발표를 앞뒀던 2023년 4월 26일에는 박 지사 측근 A씨가 명 씨에게 "처남 이 씨의 실력이 탁월해 신원 조회만 남겨두고 있다"고 말하며,이 사실을 아무에게도 알리지 말 것을 당부합니다.
그러자 명 씨는 고맙다며 그렇게 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명 씨 처남 이 씨의 합격 사실을 미리 알린 건데,실제로 이 씨는 2023년 5월 8일,남명학사의 채용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합격 통보 다음 날,명 씨는 A씨에게 "처남 일은 참으로 고맙습니다"라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그러나,명 씨는 처남 채용 청탁 의혹에 대해 청탁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경상남도는 검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입장을 밝힐 수 없다고만 했고,특보 A씨는 연락을 받지 않았습니다.
KBS 뉴스 최진석입니다.
영상편집:김도원/그래픽:조지영
경매마당
대법원인터넷경매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스포츠한국 화제의 뉴스]▶서동주, 밑가슴 노출 '언더붑' 비키니룩…갈수록 과감해져▶DJ소다, 가슴골 드러낸 채 음료 먹방…'큐티+섹시'▶이현우 "아직 연기에 배고파… 주조연 가리지 않고 왕성히 활동할래요"[인터뷰]▶'K리그 MZ성지' 부천 만든 '유망주 사관학교장' 숨은 노력[이영민 인터뷰上]▶박민정, 맥심 화보 비하인드 속 옆가슴 노출룩 "수위 엄청나"
대법원인터넷경매,엔비디아의 625배 효율…'뇌' 닮은 토종 'AI반도체' 개발(서울=뉴스1) 김명섭 기자 = 정부는 오는 2047년까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민간 기업이 622조원을 투입하는 경기도 남부 일대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구축에 지원을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