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마작 리치
NO.2: 마작 리치 하는 이유
NO.3: 마작 스지
NO.4: 마작 역
NO.5: 마작 오야
NO.6: 마작 용어
NO.7: 마작 우형
NO.8: 마작 족보
NO.9: 마작 쯔모
NO.10: 마작 후로
전자여행허가 신청 전 주의사항
정부 공식 사이트인지 확인해야
정확한 발급비용 아는 것 중요해
정부 공식 사이트인지 확인해야
정확한 발급비용 아는 것 중요해

“당했다” 전자여행허가 신청 전 이것 확인해야

최근 미국 여행 계획 중 무심코‘전자여행허가 발급 대행 사이트’를 이용해 ESTA를 결제한 A씨의 사연이다.
‘미국 전자여행허가(Electronic System of Travel Authorization·ESTA).미국 여행을 다녀온 이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우리나라 여행객이 미국에 방문하려면‘비자’를 발급받거나 ESTA를 취득해야 한다.
ESTA는 관광·상용·환승 등 목적으로 미국을 입국할 때 발급받을 수 있는 비자 면제 제도다.다만,90일 이내의 방문이라 하더라도 취업이나 유학 등의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에는 입국 목적에 합치하는 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

잘 보면‘스폰서’라는 표시가 붙어있다.달리 말해 이 대행 사이트가 구글에 광고 비용을 내고 자신들의 사이트를 상위에 노출한 것이다.미국 정부 당국이 운영하는 공식 사이트는 무려 4번째까지 내려가야 발견할 수 있다.

이런 대행 사이트의 특성은‘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 한국인 여행객이 손쉽게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는 점이다.또 실제로 대부분 대행 사이트에서 ESTA를 발급받을 수 있다.그렇기에‘사기’라고 할 수 없다.ESTA를 실제로 발급해 주기에 고객은 공식 사이트에서의 질문과 동일한 물음을 받는다.미국 입국 경험이 없는 초보 여행객이라면 의심하기 어렵다.
비용 10배 넘게 뻥튀기…‘사기’는 아니라고?

환급과 관련한 조항 역시 이런 작은 문구로 적어둬 환급을 기대하기도 어렵다.환급을 해주더라도 수고비 등의 명목으로 낸 금액의 절반도 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실제로 비자도 발급해 주고 공식 사이트가 아님을 명시해 놓았으니,책임을 물기 어렵다.

한 여행 카페의 누리꾼은 “가장 첫 번째로 나오는 사이트가 당연히 공식 사이트인 줄 알고 홀린 듯이 ESTA를 결제했다”며 “기존 비자 비용보다 전화도 연결이 안 되고 이메일 회신도 안 와서 너무 막막하다”며 자신의 피해 사례를 공유했다.
다른 누리꾼은 “7캐나다달러(약 7000원)만 내면 ETA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대행 사이트인 줄 모르고 했다가 75캐나다달러(약 7만6000만원)를 냈다”며 “10배가 넘는 돈을 냈다는 걸 안 순간 손이 벌벌 떨렸다”는 사연을 카페에 올렸다.
공식 사이트인지 확인할 방법은.

우리나라 외교부 홈페이지의‘미국 무비자(ESTA)’관련 안내다.우리나라 외교부 홈페이지에서도 전자여행허가제를 시행하는 국가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비자를 발급받을 것을 권하고 있다.
다음은 공식 사이트 확인 방법이다.먼저 인터넷으로 전자여행허가나 비자 등을 발급받을 때 얼마나 드는지 정확한‘비용’을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

우리나라 외교부를 통해 원하는 국가의 전자여행허가를 검색한 후 외교부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는 사이트로 접속하는 것도 방법이다.
또,인터넷 검색 시 해당 업체 주소나 소개란 위에‘광고‘스폰서’등 문구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네이버와 다음은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경우‘광고’나‘파워링크’등으로 표기해 놓는다.구글은 대행 업체를‘스폰서’라고 표기한다.마이크로소프트 빙에서는 공식 사이트와 대행 사이트를 구분해 놓을 수 있는 표기를 찾을 수 없었다.
끝으로 대행업체를 거쳐 비용을 결제했음에도 정상적으로 전자여행허가 등을 취득하는 대행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 경우,사업자의 약관에 따라 환급이 가능해도 이를 부당하게 거부하는 등의 피해가 발생하면 국제거래 소비자포털로 상담을 신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혜성특급은?
매주 놀이공원의 놀이기구처럼 짜릿한 여행 소식을 전합니다.팔딱팔딱 뛰는 신선한 여행 정보는 물론이고요.이번 주 가장 뜨거웠던 소식을 알기 쉽게 총정리 해 드리기도 합니다.여행업계의 쏠쏠한 소식이라면 뭐든 알려드립니다.
매주 놀이공원의 놀이기구처럼 짜릿한 여행 소식을 전합니다.팔딱팔딱 뛰는 신선한 여행 정보는 물론이고요.이번 주 가장 뜨거웠던 소식을 알기 쉽게 총정리 해 드리기도 합니다.여행업계의 쏠쏠한 소식이라면 뭐든 알려드립니다.
마작 리치 하는 이유
마작 우형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연합뉴스[서울경제]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이 홍콩H지수 기초 주가연계증권(ELS) 선제 배상안을 22일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하고 선제적인 배상안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작 우형,[서울=뉴시스] 2052년 유소년인구 비중은 세종이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