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A 홀덤
NO.2: 홀덤 대회 포스터
NO.3: 홀덤대회 일정
檢,헬로우 블랙잭 14권사건 관계자 조사 마무리 국면
반복 불응 땐 강제수단 동원도 검토
金 측 “선거 영향 우려” 논의 들어가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 공천개입 등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건희 여사에게 이번 주 검찰청에 출석해 조사받으라고 정식으로 통보했다.검찰은 관련자 조사 등이 마무리 국면에 접어든 만큼 김 여사 조사를 더 미룰 수 없다고 판단했다.김 여사 측에선 대선 전 조사가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검찰은 김 여사가 조사에 계속 불응하면 강제 수단을 동원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명태균 의혹 전담수사팀(팀장 이지형 차장검사)은 최근 김 여사 측에 이번 주 중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받으라고 출석요구서를 보냈다.검찰이 이번 수사에서 김 여사에게 정식으로 출석을 통보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검찰은 그간‘정치브로커’명태균씨 PC 등 물증을 확보하고 관련자 조사를 진행했다.김 여사 조사를 앞두고 막바지 법리 검토 등을 진행 중이다.
검찰 수사팀은 지난 2월 창원지검에서 서울중앙지검으로 이동한 이후 김 여사 측에 대면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여러 차례 전달했다.하지만 일정 조율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았고 김 여사 측은 윤 전 대통령 파면 후인 지난달 21일 검찰에 변호인 선임계를 냈다.검찰은 관계자 조사를 대부분 마무리한 만큼 김 여사 조사를 더 늦출 수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검찰은 명씨 측이 윤 전 대통령과 관련해 진행한 여론조사 대가로 김영선 전 의원이 2022년 6월 보궐선거 때 경남 창원의창 공천을 받았다는 의혹을 수사 중이다.명씨는 지난해 4·10 총선을 앞두고 김 여사로부터 “김상민 전 검사가 창원의창 국회의원 되게 도와 달라”는 말을 들었다고도 주장한다.검찰은 김 여사가 김 전 의원에게 김해갑으로 옮겨 출마하라고 요청했다는 의혹도 들여다보고 있다.검찰은 지난달 김 전 검사를 불러 조사했다.
김 여사 측은 검찰 출석에 관한 구체적인 입장을 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대선 전 김 여사가 조사받으면 그 자체로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출석 시기 등을 놓고 내부 논의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만약 김 여사가 출석 요구에 반복해 불응하면 검찰이 법원에서 체포영장을 발부받는‘강제 수사 카드’를 꺼낼 가능성도 있다.통상 검찰은 피의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세 차례 정도 출석 요구에 불응하면 법원에 체포영장을 청구한다.서초동의 한 변호사는 “대선 주자가 아닌 이상 김 여사 조사가 선거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다.원칙대로 조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지난해 7월 도이치모터스 의혹 등과 관련해 경호상 문제 등을 이유로 대통령경호처 부속 청사에서 조사를 받았다.검찰은 이번 조사가 검찰청사에서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이다.검찰은 김 여사를 조사하고 윤 전 대통령 조사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검찰은 김 여사 연루 의혹이 제기된 다른 사건 수사도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건진법사’전성배씨 관련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남부지검은 지난달 참고인 신분인 김 여사를 압수수색해 휴대전화 등을 확보했다.서울고검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해 김 여사 사건 재수사를 진행 중이다.서울중앙지검에는 김 여사가 고가 장신구를 공직자 재산신고에서 누락했다는 의혹으로 고발된 사건도 배당돼 있다.
홀덤대회 일정
홀덤 대회 포스터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조국신당 창당준비위원회는 이날 서울 동작구에서 인재영입식을 갖고 신 변호사를 영입 인재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홀덤 대회 포스터,20/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