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성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라디오·TV·CD 플레이어 등을 최초로 개발해 전 세계 전자 산업을 주도한 소니의 영광은 2000년대 들어 사라졌다는 평가를 받습니다.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하는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한 소니는 뒤처졌고,삼성·LG 등 경쟁사의 빠른 추격도 따돌리지도 못했습니다.하지만 2010년대부터 소니는 이미지 센서·게임 콘솔·엔터테인먼트 콘텐트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
시대적 변화 거부한 소니의 몰락
초대박 히트 상품‘워크맨’이후 90년대 후반까지만 해도 소니의 질주는 영원할 것 같았습니다.하지만 2000년을 전후로 MP3 플레이어가 등장하고 애플이 아이팟을 내놓으면서 디지털 중심 하드웨어가 대중화되기 시작했습니다.소니는 시대적 변화를 거부하고 미니디스크(MD)라는 자체 음향 기기를 개발했지만,결국 MP3에 밀려 사라졌습니다.과거 독자적인 비디오테이프 규격을 고집하다 겪은 실패를 다시 한번 떠올리게 만든 셈입니다.TV 등 가전 시장 역시 삼성과 LG에 자리를 내주고 말았습니다.
━
전자기기 제조사에서 엔터테인먼트사로 변신한 소니
소니는 자신을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부릅니다.음악·영화 등 콘텐트 관련 소프트웨어 부문 매출은 소니 그룹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합니다.콘텐트 외에 금융 사업도 매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소니의 비즈니스 축은 소프트웨어로 옮겨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소니의 비즈니스 변화와 혁신은 국내 기업에도 시사점을 줍니다.삼성·SK 등은 반도체·전자 제품 등 하드웨어 중심 기업이지만,이재성 월드컵소프트웨어 쪽에선 영향력이 낮습니다.반대로 네이버·카카오 등 소프트웨어 중심 기업은 하드웨어 영향력이 낮습니다.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접목하고 싶어도 어느 쪽에 무게 중심을 두어야 하는지 판단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소니가 현재 걸어가는 길은 애플과 유사합니다.애플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융합의 꿈을 실현했고,전 세계 시가총액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습니다.하지만 소니는 애플과는 다른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게임·영화·음악 등 엔터테인먼트의 핵심 콘텐트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소니는 인공지능·증강현실 등의 최신 기술과 소니 하드웨어를 접목해 더욱 풍부한 콘텐트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가상 자산 산업까지 손 뻗은 소니의 미래
소니 그룹 산하 인터넷 전문은행‘소니 뱅크’는 웹3가 엔터테인먼트와 금융을 연결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이야기합니다.소니 뱅크는 블록체인 기반 토큰 증권을 발행했으며,법정 화폐 기반의 스테이블코인을 소니 내부에서 게임을 비롯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성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재성 월드컵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넷마블, 컴투스, 위메이드 등이 신작 사전예약 및 출시일 등을 공개하며 사업 전개에 힘을 쏟는 모습이다.
이재성 월드컵,"기준금리 영향이 뭔데?"…국민 33%는 경제 모른다경제에 관심을 가지는 국민이 적은 걸까요? 전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