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게임 월드컵 순위
NO.2: 닌텐도 게임 월드컵
NO.3: 로 블록 스 ㅗㅜ ㅑ 월드컵
NO.4: 로블록스 공포게임 월드컵
NO.5: 로블록스 극혐 월드컵
NO.6: 로블록스 스킨 월드컵
NO.7: 로블록스 유튜버 이상형 월드컵
NO.8: 로블록스 이상형 월드컵
NO.9: 로블록스 재미있는 게임 월드컵
NO.10: 로블록스 잼민이 월드컵
미국의 인공지능(AI) 칩 선두 주자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중국 내 AI 칩 수요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전망하면서 엔비디아 칩의 중국 수출을 금지한 미 정부 정책에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황 CEO는 현지시간 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밀컨 콘퍼런스 2025'에서 "경제적인 이유나 국가안보 이유로 기술 접근을 제한하는 논리가 있지만,이는 상대국 정부가 자국 내 컴퓨팅 역량을 활용하는 데 제한받지 않는다는 점을 간과한 것"이라며 "그들은 이미 가진 컴퓨팅 자원을 확보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우리가 특정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지 않고 완전히 떠난다면 다른 누군가가 그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며 "예를 들어 화웨이는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formidable) 기술 기업 중 하나이고,그들은 그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따라서 미국 표준(American Standard)을 글로벌 표준으로 만들고,AI가 미국 기술 위에 구축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우리가 중국으로 수출하는 것이 제한된 사이에 중국 시장은 몇 년 후 아마도 약 500억 달러(약 69조 원) 규모가 될 것"이라며 "우리가 놓친 시장은 엄청나게 거대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것이 우리가 누릴 수 있었을 비즈니스 기회"라며 이런 수익을 미국으로 가져올 수 있다면 "달러로 세금을 돌려받고,일자리를 창출하며,스폰지밥 블랙잭우리의 기술을 훨씬 더 발전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황 CEO의 이런 언급은 중국으로 자사의 AI 칩 수출이 사실상 전면 통제된 상황에 대해 답답한 심경을 토로한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는 최첨단 AI 칩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지만,미국의 수출 제한 규정에 막혀 중국에는 판매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달 고성능 칩 'H100'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저사양의 H20 칩 등에 대해서도 중국 수출을 제한했습니다.
이후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화웨이가 엔비디아의 H100에 필적할 고성능 AI 칩을 자체 개발 중이라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기자 | 권영희
제작 | 이미영
#지금이뉴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로블록스 이상형 월드컵
로블록스 재미있는 게임 월드컵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다만 김영삼 정부 시절 발표된 민족공동체 통일방안은 그간 일부 한계와 비판에도 불구하고 수차례 정부가 교체되는 동안 공식 통일방안으로 자리매김해왔고, 정치권과 학계를 포함해 일정 정도 국민공감대를 얻어왔다는 점에서 수정이 쉽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로블록스 재미있는 게임 월드컵,탭조이에서 일하던 중 또다시 회사를 뛰쳐나와 2017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올거나이즈를 창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