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接龍
NO.2: 撲克
NO.3: 리치 마작 설명
NO.4: 리치마작 하는법
NO.5: 마작 게임
NO.6: 마작 도라
NO.7: 마작 론
NO.8: 마작 리치
NO.9: 마작 설명
NO.10: 마작 설명 만화
NO.11: 마작 설명서
NO.12: 마작 역
NO.13: 마작 역 설명
NO.14: 마작 용어
NO.15: 마작 유국
NO.16: 마작 입문
NO.17: 마작 족보
NO.18: 마작 종류
NO.19: 마작 초보 설명
NO.20: 마작패 설명
주류부문 영업익 늘었으나 매출 1929억으로 감소
처음처럼 리뉴얼 등으로 성수기 시장 공략 강화
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분기 롯데칠성음료 주류부문에서 소주 매출은 905억원에서 859억원으로,맥주는 238억원에서 126억원으로 각각 하락했다.
청주,와인,이지훈 도박위스키,RTD(Ready to Drink) 제품군도 모두 감소세를 보였다.대외 경기 악화와 소비 심리 위축 등이 겹치며 전반적인 수요가 감소한 탓이다.
특히 맥주 매출은 전년 대비 47.2% 급감하며 가파른 하락세를 기록했다.클라우드 생드래프트 단종이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을 통해 "맥주를 포함한 주종은 대외 경기 악화로 인한 소비 침체 영향이 물량 하락으로 이어진 것으로 판단된다"며 "다만 소주 브랜드 '새로'의 판매는 상대적으로 견조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하반기 성수기를 중심으로 실적 회복을 위해 제품 리뉴얼 전략을 추진 중이다.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제품 리뉴얼은 하반기까지 이어진다.오는 6월 '순하리 레몬' 디자인 변경과 제로슈가 제품군 출시를 시작으로 9월에는 '처음처럼' 리뉴얼을 단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 '새로 다래'를 선보였고,증류식 소주 '여울'도 리뉴얼한 바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콘퍼런스콜을 통해 "맥주 사업은 가장 고민이 많은 영역으로,오비와 하이트가 시장을 주도하는 가운데 당사 브랜드력은 약화된 상태"라고 진단했다.
가격 전략에 대해서도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롯데칠성음료는 소비가 부진한 상황에서 가격을 인상하는 것이 부담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해 판매량 방어를 위해 가격 인상 계획은 없다는 입장이다.
한편 글로벌 사업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자회사 수익성 개선에 집중할 방침이다.
급성장 중인 신흥 시장을 중심으로 생산능력을 확대하고,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강화해 자사 브랜드의 해외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미국 등 선진 시장에서는 단순 수출을 넘어 현지화된 제조·공급 체계를 구축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보틀러(Bottler) 사업 확장 등을 구상 중이다.현재 롯데칠성음료는 필리핀 등 아시아 국가에서만 펩시 보틀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속적인 대내외 불확실성 및 경기 침체,고물가 등으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내수 전 영역에서 매출이 감소했다"며 "내수는 제품 리뉴얼을 통한 성수기 시장을 공략하고 글로벌의 경우 보틀러 사업 확장 등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마작 론
마작 설명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뉴스1 관련뉴스▶ 벤, 이욱 이사장과 결혼 3년 만에 파경…딸 양육권 갖기로▶ 강원래 "불법유턴 차 충돌, 하반신 마비…장애 수용까지 5년"▶ 16세에 노숙자와 동거 후 임신한 동생…언니는 15세에 유산▶ 김지유 "그곳 X 많다…브라질리언 왁싱 때 '철사' 같다더라"▶ '현대가 며느리' 노현정 외출 포착…미모 여전▶ 뉴스1 X https://twitter.
마작 설명,유형별로는 아파트 인허가가 2만2906가구, 비아파트가 2904가구로 각각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