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웹툰 무료보기
NO.2: 진진 돌이 에볼루션 무료 보기
NO.3: 진진돌이 무료보기
NO.4: 진진돌이 에볼루션 1권
NO.5: 진진돌이 에볼루션 1화 다시보기
NO.6: 진진돌이 에볼루션 2기
NO.7: 진진돌이 에볼루션 4화
NO.8: 진진돌이 에볼루션 5화
NO.9: 진진돌이 에볼루션 뉴토끼
NO.10: 진진돌이 에볼루션 디시
NO.11: 진진돌이 원작
NO.12: 진진돌이 팬카페
NO.13: 진진돌이에볼루션
<앵커>
새 교황을 뽑기 위한 콘클라베를 앞두고,투표에 참여할 133명의 추기경이 로마에 모였습니다.133명을 국적별로 보면 70개국으로,램 슬롯 늘리기콘클라베 역사상 가장 많습니다.
하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콘클라베를 앞두고 투표에 참여할 추기경 133명이 로마에 도착했습니다.
투표권이 있는 만 80세 미만 추기경은 135명인데 2명만 건강상의 이유로 불참했습니다.
로마에 도착한 추기경들은 콘클라베 시작 전 새 교황의 자질에 대해 논의하는 마지막 비공개회의를 가졌습니다.
[윌리엄 고 추기경 : 우리는 소그룹으로도 함께 모임을 갖습니다.우리는 가장 훌륭한 인물을 지지합니다.아직은 아무도 모릅니다.하지만 우리는 대륙,인종,언어에 따라 교황을 뽑지 않습니다.]
[이냐시오 수하료 추기경 : (합의된 인물 있습니까?) 아니요,아직 없습니다.(며칠 정도 걸릴까요?) 2~3일 정도요.]
콘클라베에 참여하는 선거인단 133명을 국적별로 보면 총 70개국 출신인데,콘클라베 역사상 최다입니다.
대륙별로는 여전히 유럽이 52명,39%로 가장 많지만 프란치스코 교황이 선출되던 2013년 52%였던 것과 비교하면 비중은 크게 줄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재위 12년 동안 추기경단의 지역 분포를 획기적으로 바꿔놨기 때문입니다.
[루이스 호세 루에다 아파리시오 추기경 : 우리는 5대륙 전체를 바라봐야 합니다.성령은 모두를 보십니다.]
추기경들은 7일부터 바티칸 시스티나 성당에서 3분의 2 이상,최소 89명의 지지를 얻는 후보가 나올 때까지 매일 투표합니다.
새 교황이 뽑히면 시스티나 성당 굴뚝에 하얀 연기가 피어오르면서 새 교황 선출을 알리게 됩니다.
(영상편집 : 최진화)
진진돌이 에볼루션 디시
진진 돌이 에볼루션 무료 보기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연합뉴스 자료사진](서울=연합뉴스) 이재영 기자 = 올해부터 DPF 등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단 배출가스 4등급 경유 차도 조기 폐차 시 보조금을 받는다.
진진 돌이 에볼루션 무료 보기,5% 금리에 비과세 혜택…‘이런 상품’에 이벤트까지 있다니▶ “90분간 20억치 주문 몰렸다”…요즘 잘 팔리는 옷은 ‘이것’▶ “지금 복귀하면 불이익 없나요?”…전공의 294명 병원 복귀, 문의도 잇따라▶ ‘100만원 꽃병’ 순식간에 다 팔려…집 꾸밀 때 필수라는 ‘이것’ 뭐길래▶ “의대생들 돈 걱정없이 공부하길”…남편 유산 ‘1조원’ 쾌척[ⓒ 매일경제 & m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