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크래치 게임 만들기 쿠키런
NO.2: 스크래치 게임 추천
NO.3: 스크래치 게임 코딩
NO.4: 스크래치 게임 파일
NO.5: 스크래치 게임 플레이
NO.6: 스크래치 마리오 게임 만들기
NO.7: 스크래치 점프 게임 만들기
NO.8: 스크래치 코딩
상호관세 후 첫 무역 합의 이정표
나스닥 1.07%↑,이더리움 20%↑
월가 “관건은 미중 협상···험난할 것”
EU,지브리 토토로 다시 보기보복관세 준비 착수···불확실성 커
[서울경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영국과 관세 관련 큰 틀의 합의를 이뤘다고 공식 발표하면서 미국 주식 시장의 상승폭이 커졌다.가시적 성과에 자신감을 얻은 트럼프 대통령은 “지금 당장 나가서 미국 주식을 사라”고 했다.무역 협상의 진전 분위기에 위험 자산 선호 심리가 되살아나면서 주식은 물론 비트코인이 2월 이후 처음으로 10만 달러를 재돌파했다.금과 미국 국채는 하락했다.
8일(현지 시간)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254.48포인트(+0.62%) 상승한 4만1368.45에 거래되고 있다.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은 32.66포인트(+0.58%) 오른 5663.94에,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종합지수는 189.98포인트(+1.07%) 뛴 1만7928.14에 거래됐다.나스닥 지수는 상승률이 한 때 2%를 넘기도 했다.
이날 주가 상승은 미국과 영국이 무역 합의를 이루면서다.무역 트럼프 대통령과 키어 스티머 영국 총리는 각자 공식 발표를 통해 두 나라 간의 무역 협상이 큰 틀에서 합의를 이뤘다고 발표했다.미국은 △영국산 자동차 관세 10만 대에 한해 10%로 완화 △영국산 철강 관세 면제 등을 제공하고 영국은 △미국산 에탄올·농산물·쇠고기 시장 개방 △보잉 항공기 100억 달러 규모 구매 등의 조치를 시행한다.영국에 대한 미국의 상호관세는 기존 발표대로 10%를 유지한다.
이날 합의는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달 2일 각 국에 상호관세를 부과한 이후 처음으로 발표된 무역 합의다.투자자들은 10일 미국이 중국과의 무역 협상 시작을 앞둔 가운데 영국과 무역 합의를 공식 발표하면서 관세 불안 상황이 진척되고 있다고 봤다.나벨리어 앤 어소시에이츠의 최고투자책임자(CIO)인 루이 나벨리어는 “관세가 다시 한 번 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있다”며 “위험 감수 성향이 나타나고 있다.유리한 합의를 놓칠까 봐 매도세는 줄었다”고 말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영국과의 무역 합의 내용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지금 당장 나가서 주식을 사는 게 낫겠다.이 나라는 마치 위로 솟아오르는 로켓과 같을 것”이라고 발언하면서 매수 심리가 강화됐다.캐피털 이코노믹스의 경제학자 폴 애시워스는 “이번 합의는 10일로 예정된 중국과의 무역 협상 개시와 더불어 진전을 보여주려는 움직임”이라며 “이는 트럼프 행정부 내에서 관세가 경제 성장과 인플레이션에 악영향을 미치기 전에 관세를 철회하려는 절박함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