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야구:xh9hzi_nlee= 김민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 공격에 나서면서 전쟁의 양상이 바뀌고 있습니다.2차 세계대전 이후,야구:xh9hzi_nlee= 김민석처음으로 외국군에 영토를 내주게 된 러시아는 푸틴 대통령이 최대 위기를 맞았다는 평가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김경희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유럽 최대 규모인 자포리자 원전입니다.
현지시간 11일 화재가 발생해 냉각탑 두 개 가운데 하나가 크게 손상됐습니다.
지난 2022년 러시아 점령 이후 원자로 6기 모두 가동 중단 상태인데,야구:xh9hzi_nlee= 김민석방사능 누출 보고는 아직 없습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의 드론 공격 때문에 불이 났다고 발표했는데,야구:xh9hzi_nlee= 김민석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자작극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엿새째 이어진 우크라이나의 본토 공격으로 수세에 몰린 러시아가 원전에 불을 지르고 핵 재난을 위협하고 있다는 겁니다.
러시아는 남서부 쿠르스크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에 크게 밀리고 있습니다.
본토 35km까지 뚫리면서,야구:xh9hzi_nlee= 김민석주민 8만여 명이 대피했습니다.
2차 대전 이후 처음으로 외국군에 자국 영토를 내준 푸틴 러시아 대통령으로서는 지난해 프리고진의 반란 이후 최대 위기인 셈입니다.
격퇴에 실패한 게라시모프 총참모장 경질설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젤렌스키/우크라이나 대통령 : (올여름에만 러시아 쿠르스트 지역으로부터) 약 2천 차례 공격을 받았습니다.(야포·박격포·드론과) 미사일 공격이 있었습니다.이런 공격에 각각 합당한 대응을 해야 합니다.]
우크라이나가 첫 러시아 본토 공격에 병력 수천 명을 투입해 총력전에 나선 건 미 대선을 의식한 거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트럼프가 재집권하면 바로 전쟁을 끝내겠다고 공언해온 만큼 종전이나 휴전 협상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려는 포석이라는 겁니다.
손에 넣은 러시아 영토를 요새화해 버티기에 나서면서,야구:xh9hzi_nlee= 김민석영토 교환을 위한 협상 카드로 삼으려 한다는 관측입니다.
(영상편집 : 김종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