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이태원 포커 리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늘 자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존 리 장관은 전날 홍콩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주권 반환 27주년 기념식에서 “(중국) 중앙정부가 홍콩에 또 다른 판다 한 쌍을 선물하기로 합의했다”며 판다들은 몇 달 내로 홍콩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리 장관은 중앙정부의 이런 결정에 감사를 표시하면서 “올해는 중화인민공화국(중국) 건국 75주년이라는 점에서 이 선물은 더욱 특별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발언을 감안하면 올해 75주년인 국경절(10월 1일)에 맞춰 중국 정부가 판다 한 쌍을 보낼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현재 홍콩에는 중국이 선물한 판다 1세대인 안안과 자자가 세상을 떠나면서,2007년 도착한 잉잉과 러러만 테마파크 오션파크홍콩에 남아 있습니다.
리 장관은 “새로운 판다 한 쌍은 홍콩 주민들의 가까운‘가족’이 돼 웃음과 기쁨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강한 기대감도 표시했습니다.
판다는 중국 상징물로 통합니다.중국은 우호 관계를 맺은 국가나 지역에 선물이나 대여하는 형식으로 판다를 보내는‘판다 외교’를 펼쳐 왔습니다.
중국 당국은 홍콩 주권 반환 기념일에 맞춰 홍콩과 마카오 주민들에 대한 본토 방문 문호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중국 글로벌타임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