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리뷰
NO.2: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다시보기
NO.3: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같은 영화
NO.4: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보기
NO.5: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비평
NO.6: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왓챠피디아
NO.7: 에에올 눈알 의미
NO.8: 올 굿 에브리씽
NO.9: 올 굿 에브리씽 다시보기
NO.10: 올 굿 에브리씽 실화
NO.11: 올 굿 에브리씽 출연진
NO.12: 파벨만 스 실화
새 교황으로 선출된 레오14세의 친형이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동생 썰' 대방출!
<존 프레보스트/교황 레오14세 둘째 형>
"저는 새 교황이 된 레오 14세의 형 존 프리보스트입니다.교황은 삼형제 중 막내고,제가 둘째,파워볼 토요일 당첨 번호위로는 형 루이 프리보스트가 있죠"
콘클라베 끝,도박 표절굴뚝에서 마침내 흰 연기 나오던 순간 반응은!
<존 프레보스트/교황 레오14세 둘째 형>
"교황청 굴뚝에서 흰 연기가 나고 있다는 전화를 받고 아래 층으로 내려가서 TV를 켜고 상황을 지켜봤어요.조카딸을 불러서 이 사실을 알린 뒤 함께 지켜봤죠.커튼이 움직이더니 추기경이 나오는 게 보이더니 교황을 발표하더군요.조카딸은 비명을 지르기 시작했어요.왜냐면 거기에 삼촌이 있었으니까.저는 믿어지지 않았죠.우리 예상과는 너무 거리가 먼 일이었으니까요.계속 믿지 못하다가,동생이 등장해 말하기 시작할때야 진짜라는 걸 알았죠.엄청난 자부심이 밀려왔는데,동생이 어떻게 감당할지 생각하니 그의 어깨에 있는 막중한 책임감도 함께 느껴졌죠."
'찐 형제'가 풀어주는 교황 어린시절 썰은?
<존 프레보스트/교황 레오14세 둘째 형>
"동생이 어린 아이였을 때부터 우리는 그 애가 신부가 될 걸 알았어요.의심의 여지가 없었죠.그런데 교황까지 갈 거라고 생각할 정도는 아니었단 말이죠"
교황의 둘째 형은 소름 돋는 일화도 공개
<존 프리보스트/교황 레오14세 둘째 형>
"재밌는 얘기가 하나 있는데,제 생각에 동생이 1학년 때인가 길 건너에 사는 동네 여성 중 한 명이 동생에게 말했어요.'너는 최초의 미국 출신 교황이 될 거야'라고요.그 여자는 6살짜리 꼬마를 보고 그런 걸 감지했단 건데,어떻게 알았는지는 모르죠.누가 알겠어요."
가족이다 보니,옛날 게임 프리서버아무래도 염려가 앞서는 것 같은데
<존 프레보스트/교황 레오14세 둘째 형>
"상당히 영광스러운 일이죠.사람들은 그가 하는 일을 주의깊게 지켜볼 거예요.최초의 미국 출신 교황으로서,시카고 출신 첫 교황으로서,마작 치 퐁깡 역그리고 누군가의 동생으로서 말이죠."
전임 교황의 측근이면서도 균형잡힌 성향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는 레오14세
약자들의 아픔을 잘 보듬을 것이라는 믿음도 전했습니다.
<존 프레보스트/교황 레오14세 둘째 형>
"솔직히 말씀드리면,저는 동생이 제2의 프란치스코 교황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그는 가난한 사람들의 고통과,억압받고 목소리를 못 내는 사람들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있고,그런 차원에서의 행동을 계속 보여줄 거라고 생각해요.저는 그렇게 봅니다.극좌나 극우가 아니라 딱 중간정도일 거예요."
한편 시카고 출신 첫 교황 탄생에 미국 프로야구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컵스 구단이 서로 "교황은 우리 팀 팬"이라며 재치있는 논쟁을 벌이기도 했는데,
둘째 형은 "동생은 화이트삭스 골수팬"이라며 깔끔하게 논란을 정리했습니다.
영상출처 : AP
#교황 #바티칸 #콘클라베 #레오14세 #찐형제 #미국 #시카고 #연합뉴스TV #씬속뉴스
#교황 #바티칸 #콘클라베 #레오14세 #찐형제 #미국 #시카고 #연합뉴스TV #씬속뉴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