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afc 챔피언스리그 말레이시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헤럴드경제=홍태화 기자]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국민들이 물가상승률 둔화를 체감하기 어려운 이유로 우리나라의 높은 생활비 수준을 제시했다.식료품 등 필수소비재 가격이 높은 수준을 지속하고 있어 체감상 인플레이션이 더 거세게 느껴진단 것이다.
이 총재는 18일 한은 별관에서 열린 물가안정목표 운영 상황 점검 기자간담회에서 "인플레이션이 둔화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의 식료품,의류 등 필수소비재 가격은 주요국에 비해 높은 수준을 지속하고 있어 생활비 부담이 큰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인플레이션은 통화정책으로 대응할 수 있지만 다른 나라에 비해 높은 생활비 수준은 통화정책만으로 해결하기 어렵다"며 "우리 인플레이션이 지난해 초 5.0%에서 올해 5월 2.7%로 내렸지만,국민들이 피부로 잘 느끼지 못하는 이유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다른 나라에 비해 높은 생활비 수준을 낮추기 위해 어떤 구조개선이 필요한지 고민해볼 때가 됐다"고 강조했다.
한은 물가동향팀은 '우리나라 물가수준의 특징 및 시사점 : 주요국 비교를 중심으로' 보고서에서 과도하게 높은 필수소비재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공급채널 다양화,유통구조 개선,afc 챔피언스리그 말레이시아공공서비스 공급 지속가능성 확보 등을 제안했다.
이 총재는 향후 물가 상승률이 완만한 둔화 추세를 이어갈 것이라면서도,afc 챔피언스리그 말레이시아지정학적 리스크·기상 여건 등과 관련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크다고 진단했다."물가가 예상대로 목표에 수렴해 나갈지를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한은에 따르면 우리나라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추세적으로 완만한 둔화 흐름을 이어가다가,afc 챔피언스리그 말레이시아하반기 중 2.5%를 밑도는 수준까지 둔화할 것으로 예상된다.국제유가와 농산물 가격이 둔화하고 있고,내수 측면에서의 물가 압력도 제한적일 것이라는 게 한은의 설명이다.
다만 전기·도시가스 요금 인상,afc 챔피언스리그 말레이시아유류세 인하 조치 환원 가능성은 소비자물가 상승률 둔화 흐름을 일부 제약할 수 있다.한은은 향후 물가 전망 경로에 지정학적 리스크가 상존한 가운데,afc 챔피언스리그 말레이시아국내외 경기 흐름,afc 챔피언스리그 말레이시아기상 여건 등과 관련한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이라고 분석했다.